UPDATED. 2024-04-24 20:17 (수)
오스템, 올해 첫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 성료
오스템, 올해 첫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2.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윤헌 원장 "전자차트 사용증가 따른 환자 자료관리 중요"
치과 감염관리 시스템 구축, 치과 건강보험 최신상황 강의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주최한 '2019년도 상반기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가 13일 서울 가산동에서 진행됐다.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 6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Digital Dentistry부터 감염관리, 보험청구 등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이 펼쳐졌다<사진>.

송윤헌 원장(아림치과병원)은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병원' 주제 강의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 흐름에 힘입어 장비, 서비스 등을 통한 디지털 기반 치과가 많이 생겼다"며 "이에 따른 전자 차트 사용도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환자의 자료관리가 매우 중요하고, 그중 백업은 필수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강정희 대표(에나멜)는 '2019년 임상 치과 감염관리 어디까지 하면 될까요?' 주제 강의에서 의료 관련 감염 예방관리 종합대책에 따라 치과에서도 체계적인 감염관리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오후 첫 강의에서 홍선아 교수(대한치과교육개발원)는 치과 건강보험 정책과 최근 동향을 소개하면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치과 건강보험 상황에 맞춰 치위생(학)과에서도 이에 걸맞은 교육을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스템 류재호 팀장(디지털임플란트PM팀)은 구강스캐너 기반, 치과 디지털 트렌드를 짚으면서 "현재 치과 시장의 디지털화는 계속 진화하고 있다"며 "이에 맞춰 치과위생사의 디지털 장비 및 서비스 활용 역량도 충분히 강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스템은 이번 세미나에서 병원사무관리사 안내 부스를 설치, 적극적인 안내에 나섰다. 병원사무관리사는 치과 스탭의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능력 및 병원관리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에 대하여 경력과 시험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인증, 관리하는 자격제도다. 특히 각 대학에서 진행되는 병원사무관리사 자격과정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져 참가한 교수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한편 엄태관 대표는 올해 첫 치위생(학)과 교수 세미나 축사에서 "오스템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진화 중인 현시점에서 '디지털 리더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디지털 분야를 비롯해 치과계 동향을 잘 반영한 주제들로 다양한 세미나를 준비해 치과위생학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