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밀링머신 OneMill 4x 인기

5㎛ 이하 오차범위로 정밀한 보철물 구현 환자 적응증에 따른 다양한 소재 가공 가능

2020-03-19     김윤아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 중인 밀링머신 OneMill 4x가 오차폭을 최소화한 정밀함으로 임상의들로부터 인기다<사진>.

OneMill 4x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까지 출시된 밀링머신 중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를 구현한다는 것이다. 오스템에서 꾸준한 실험을 통해 오차범위를 5㎛ 이하로 낮췄다.

OneMill 4x는 Cement Gap 오차 비교에서도 5㎛ 이하의 정밀한 결과를 선보였다. 80㎛로 CAD 설정값을 놓고 측정 시 OneMill 4x는 가공 후 측정값이 85㎛였다. 같은 조건으로 다른 제품들을 측정했을 때 확연하게 차이가 날 정도로 오차폭이 매우 컸다. 특히 그 중 A 제품은 680㎛, B 제품은 450㎛로 측정돼 각각 오차폭이 600㎛, 370㎛로 기록됐다.

시멘트

기존 제품의 경우 이처럼 오차폭이 매우 커서 치과의사나 치과기공사의 후처리가 필수였다. 오차폭이 심한 경우에는 재작업에 가까울 정도로 후처리를 하는 경우도 빈번했다. OneMill 4x는 보다 정밀한 보철물을 구현할 수 있다.

OneMill 4x는 환자 적응증에 따른 다양한 재료의 가공이 가능하다. OneMill 4x가 습식이나 건식 기공은 물론 Bur 상태를 체크하고 자동으로 교환하기 때문이다. 기존 제품의 경우 밀링머신 특성에 맞춘 특정 재료들만 가공할 수 있었다.

OneMill 4x는 글라스, 하이브리드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재료 가공이 가능하다. 또, 최대 3개 block을 세팅할 수 있고, 연속 가공이 가능해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OneMill 4x는 Open Type으로 각종 소프트웨어에 제한받지 않고, 폭넓은 호환성을 가진다. 대부분의 기존 밀링머신들의 경우 Close Type이어서 해당 장비 보유가 필수였다. OneMill 4x는 이 같은 제한을 받지 않고, 여러 STL 데이터를 활용하여 손쉽게 가공할 수 있다.

아울러 OneMill 4x는 치과 어느 곳에서나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다.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편리하므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어서다.
뿐만 아니라 전면 LED 터치스크린을 통해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가공율과 가공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사용 편의성도 매우 높다.

OneMill 4x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67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