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Assist KIT’ 호평

5가지 필수 Tool로 구성… 시술 편의성 Up

2021-09-19     김윤아 기자
Tissue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선보인 'Assist KIT<사진>'이 뛰어난 시술 편의성으로 임상의에게 호평받고 있다.

'Assist KIT'은 식립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적응증에 필요한 5가지 필수 Tool인 Tissue Punch, Bone Profiler, Trephine Drill, Crest Remover, AutoBone Collector로 구성되어 시술 편의성을 높였다.

Tissue Punch는 치은 절개 최소화로 Healing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uide pin 구성으로 정확한 위치에 tissue 제거가 가능하고, Healing Abutment보다 0.7~1.5㎜ 작은 직경의 Tissue Punch 사용을 권장한다(권장 사용 가이드는 오스템 종합 카탈로그 참조).

Bone Profiler는 Guide 분리형으로 구성되어 Fixture 내부 손상 없이 Bone 삭제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다. Fixture 주변에 돌출된 bone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Abutment를 더 정확하게 정착, 장기적인 보철 안정성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KS 전용 Guide도 KIT에 같이 구성되어 있어, KS 사용자들도 별도 구매 없이 사용하면 된다.

Bone

Trephine Drill은 편측 0.4㎜ 날 두께로 Bone 삭제량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절삭력 또한 매우 뛰어나 Block Bone 채취나 실패 Fixture 제거에도 용이하다. 

Crest Remover는 그물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Ridge를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으며, round bur 대비 튐 현상을 최소화해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AutoBone Collector는 Drilling 만으로도 손쉽게 Bone을 채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절삭력과 디자인으로 쉽고 빠른 자가골 채취가 가능하고 Stopper 기능도 있어 더 안전하게 Bone을 채취할 수 있다. 

(왼쪽부터)

오스템 관계자는 "Assist KIT는 사양별 판매 이력 및 시장 설문조사를 통해 임상의의 사용 빈도가 높고, 단품 구매율이 높은 Tool로 구성되어 시술 편의성이 매우 높다"며 "별도의 KIT를 단품으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