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 학생 대상 ‘큐레이 사례발표회’ 개최

아이오바이오, 경험담·아이디어 등 31일까지 신청 접수

2022-05-04     김윤아 기자

구강진단검사 전문기업 아이오바이오(AIOBIO)는 치위생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경험한 큐레이에 대한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xperience The Future’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큐레이 사례발표회는 치과계의 최신 기술인 ‘QLF(Qray)-정량광형광검사법’을 경험한 예비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발표회다.

학교에서 받은 큐레이 교육과 실습 후 경험한 경험담이나 후기, 임상 활용에 대한 아이디어, 촬영 방법에 대한 팁, 큐레이의 개선점 등 학생의 관점에서 사용해본 큐레이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발표하면 된다.

전공심화 과정을 포함한 치위생과 재학생과 대학원생도 재학 중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제출은 31일까지이며, 예선을 위한 자료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PPT 파일로 메일(marketing@aiobio.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아이오바이오 내부 심사를 통해 6팀을 선발해 본선 발표회를 녹화방식으로 진행한다. 최종심사는 큐레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큐레이에듀(www.qrayedu.com)에서 업로드된 영상의 조회 수와 좋아요 수, 그리고 전문가 심사단의 평가를 종합해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3팀) 등 총 6팀을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학교 실습용으로 활용할 큐레이 캠프로 1대를 지원하며, 최우수상은 80만 원과 큐레이 펜씨 1대, 우수상은 50만 원과 큐레이 뷰씨 1대, 장려상은 30만 원과 큐레이 뷰씨 1대가 전달한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치과계의 최신 기술인 큐레이에 대해 치과계를 함께 걸어갈 미래의 치과위생사의 이야기를 좀 더 듣고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 중이니, 치위생과 교수님 및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아이오바이오는 치위생과 대학에서 원활한 큐레이교육을 위해 큐레이 에듀케이터 센터를 지정해 지원하고 있고, 현재 40여 개 대학이 참여 중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