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치협-부산시, 한국치의학산업연구원 유치 업무협약
치협-부산시, 한국치의학산업연구원 유치 업무협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3.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치의학산업 중심도시 조성에 공동 협력키로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지난 23일 벡스코에서 부산시와 ‘한국치의학산업연구원 설립과 시민 구강 건강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체결식에는 부산시 오거돈 시장과 치협 김종훈 부회장이 참석했다. 오 시장은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치의학 산업단지 조성’과 ‘국가 치의학연구원 설립 유치’, 그리고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을 위해 시가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하며, “부산을 동북아 치과 산업의 수도로 만들겠다”며 굳은 의지와 각오를 밝혔다. 이에 김종훈 부회장은 “부산은 다양한 분야의 산업클러스터가 조성된 지역”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가 지역 치과 산업에도 큰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부산시와 치협은 △한국치의학산업연구원 설립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 △치의학 기초연구와 사업화에 대한 포괄적 협력 △글로벌 치의학 산업조성을 위한 정책기획 및 대정부 제안 △시민 구강건강증진관련 공동사업 발굴 및 사업추진 △치과 의료기관 취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부산지역 치과의료산업 육성과 발전에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시 미래산업국 신창호 국장은 “오스템, 디오, 신흥 등 국내 치과산업 대표 기업이 부산에 소재하고 있어 ‘한국치의학산업연구원’이 부산에 건립된다면 산학협력을 통한 실용화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하기에 타 지자체보다 가장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부산시치과의사회와 동남권 유일의 치과대학인 부산대 및 산학협력 네트워킹 협력을 통해 반드시 ‘한국치의학산업연구원’ 부산에 유치하고, 글로벌 치의학산업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