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16 (목)
치의미전 공모전 대상에 임주환 원장
치의미전 공모전 대상에 임주환 원장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4.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덕규(회화)·손경상(사진) 원장 우수상
5월 9~12일 코엑스 E7홀서 작품 전시

제3회 치의미전 공모전에서 임주환 원장이 ‘소망’이라는 회화작품으로 대상에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회화부문에서 강덕규 원장, 사진부문에서 손경상 원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주환 원장의 대상 수상작 '소망'
임주환 원장의 대상 수상작 '소망'

대한치과의사협회 치의미전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인임)는 지난 1월 21일부터 3월 28일까지 진행한 공모를 통해 응모된 작품 가운데 1차 심사에 이어 지난 12일 치과의사회관 대회의실에서 2차 실물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회화부문 특선에는 오세형, 신경미, 기은정, 심현구, 이정원 회원이 선정됐으며, 사진부문 특선에 이영만, 김종규, 김동우, 선창규, 김미숙 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또 박선형 원장을 비롯한 16명이 회화부문에서 입선을, 백재호 원장 등 11명이 사진부문에 입선했다.

사진 우수상 손경상 원장
사진 우수상 손경상 원장

이번 공모전 심사는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회화부문에 배연화 작가와 사진부문에 이수민 교수를 심사위원으로 초빙해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이뤄졌다.

제3회 치의미전 공모전 수상작품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3층에 있는 E7홀과 복도 및 로비에서 나흘간 초대작가 작품을 포함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회 개회식은 5월 9일 오후 5시 전시장 입구에서 내빈과 수상자가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된다.

박인임 위원장은 “취미를 뛰어넘어 전문가 못지않은 훌륭한 작품을 내주신 출품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전시회는 공간이 협소해 모든 출품작을 전시하지 못해 대단히 죄송하고 아쉬움이 크다”며 넓은 양해를 당부했다.

회화 우수상 강덕규 원장
회화 우수상 강덕규 원장

배연화·이수민 심사위원은 “장르가 다양하면서도 정성이 많이 들어간 작품들이어서 선정에 굉장히 힘이 들었다”며 “출품하신 분들의 작품 하나하나가 훌륭하고, 치과의사의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호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