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W-sharing’으로 WDAPF 성공 이끈다
‘W-sharing’으로 WDAPF 성공 이끈다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9.05.0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여치, FDI의 WDW처럼 지속 되길 기대
대여치 임원진이 기자 간담회 전 파이팅하고 있다.
대여치 임원진이 기자 간담회 전 파이팅하고 있다.

대한여자치과의사회는 11일 오후 2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318호에서 WDAPF(Women Dentists Asia-Pacific Forum)을 개최하고, 10월 말까지 2~3차례의 예비치과의료인 교육을 진행한다.

대여치는 4월 30일 오후 7시 코엑스 인근 치폴라로쏘에서 2019년도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혜(wisdom)와 가치(worth), 봉사(warmth)를 나누는 W-sharing’을 캐치프레이즈로 마련한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밝혔다.

이날 박인임 대여치 회장은 “22대 집행부가 2년차를 넘기면서 그동안 부문별 부회장을 중심으로 열심히 사업을 펼쳐 좋은 성과를 거둔 데 대해 감사한다”며 “APDC의 WDAPF를 앞두는 등 중요한 시기에 우리 사업을 알리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인사했다.

김수진 부회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성치과의사의 교류와 소통을 위해 APDC에서 WDAPF를 처음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성공 개최를 위해 대여치 이사들이 APDC2019 조직위 내 여성치의분과위원으로 합류해 지난 4월 8일까지 6차례 회의를 하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WDAPF에서는 아태치과의사연맹 소속 회원국 중에서도 여성이 대표인 캄보디아와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의 치과의사회장이 연설한다.

김 부회장은 “APDC 2019 WDAPF를 시작으로 APDC에서도 FDI의 Women Dentists Worldwide처럼 WDAPF가 일회성이 아니고 지속되길 바란다”며 “오는 8, 9월경에는 FDI Women Dentists Worldwide에도 참가해 이러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 밝혔다.

박인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인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여치는 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여과총)의 단체지원 심화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대여치는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초고령 사회 치과 의료인의 역할 강화를 위한 예비 치과 의료인 교육 활동의 효과’ 사업을 여과총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전국 치대·치전원생 약 250명을 대상으로 △기존 대여치 멘토 멘티 사업과 연계해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치대·치전원을 직접 방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것이다.
교육은 6월 3일 경희치대에서 본과생을 대상으로 펼쳐지고, 이후 1~2곳에서 추가로 진행된다.

간담회에서는 곽정민 부회장이 ‘치과의료정책연구원 연구 용역사업 진행 현황’에 대해 설명했으며, 한지숙 공보이사가 부서별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대여치의 주요 사업계획은 다음과 같다.

△임원연수회 및 정기이사회(6월 15~16일) △스마일 런 페스티벌 참가(9월 29일) △2019년 학술대회(9월 22일) △멘토 멘티 간담회(8월 중) △제9차 해외의료봉사(11월 중) △정심여중고 진료 봉사(매월 3번째 목요일 오후) △노인요양시설 및 치매안심센터용 구강보건교육자료 개발(~8월 19일) △치매 국가책임제-치과치료의 필요성 동영상 제작(완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