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구보협, 구강보건의 날 맞아 대국민 홍보캠페인
구보협, 구강보건의 날 맞아 대국민 홍보캠페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6.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이 펼쳐지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이 펼쳐지고 있다.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정문환)는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및 구강보건의 날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

구보협은 이번 구강보건주간 중 AK플라자 구로, 분당, 수원, 평택, 원주점에서 어린이 양치교실을 열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기초적인 구강건강관리법을 학습시켜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길러준다고 밝혔다.

또 아동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치아의 중요성과 역할, 충치의 원인과 예방법, 바른 이닦기 방법, 치아건강을 위한 올바른 음식 선택 등 아동이 알아야 할 구강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교육하는 한편 올바른 양치습관을 위한 교육도 한다.

아울러 올해 구강보건의 날에는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치과계 단체들과 함께 대국민 구강보건 홍보캠페인도 하며, 개인별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및 구강검진, 해시태그(#구강보건의날)를 활용한 SNS 홍보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행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구보협은 매해 국민의 구강건강향상을 위해 순회구강보건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국민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과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전 국민이 동참할 수 있는 2019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을 개최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구강보건 홍보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