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휴비트 Perfect Clear 2, 심미교정에 탁월
휴비트 Perfect Clear 2, 심미교정에 탁월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7.30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타늄 코팅으로 파절 감소, 슬라이딩력 업그레이드

치아교정분야 전문기업 휴비트에서 판매 중인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 Perfect Clear 2가 출시 후 1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 높은 투명성과 우수한 품질로 치과의사에게 인기가 높다.
휴비트는 바이오 치과교정재료, 의료기기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연구 및 개발, 디자인, 생산하고 있다.

Perfect Clear 2는 단결정 사파이어(Monocrystalline Sapphire) 브라켓으로 심미성이 매우 뛰어나다. 세라믹 원자재를 깎아 만드는 제조방식으로 제품이 투명하므로 심미적인 교정치료를 원하는 환자에게 인기가 높다.

Perfect Clear 2는 티타늄으로 코팅하여 파절 강도를 증가시켰으며, 슬라이딩이 잘된다. 처음에는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이 메탈 브라켓에 비해 강도가 약하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었다. 그래서 휴비트는 임플란트 표면 처리 방식에서 착안해 코팅의 두께, 재료선택 등의 수많은 실험을 거쳐 티타늄으로 코팅 처리를 했다.

물론 티타늄은 금속 재질이기 때문에 투명하지는 않다. 하지만 이를 단결정 사파이어 표면에 얇게 분사시킬 경우 강도와 투명성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개발했고, 결과는 성공했다. 실제로 0.6㎜로 분사했을 때 최적의 투명성과 강도를 얻을 수 있었다.

Perfect Clear 2는 Body와 Slot에 티타늄 코팅을 하여 기존 제품들이 가지고 있던 파절 문제를 크게 줄였으며, 금속 와이어가 닿는 Slot 부분의 슬라이딩력도 개선했다.

Perfect Clear 2는 본딩과 디본딩 모두 손쉽게 할 수 있다. 특수 열처리한 베이스 코팅(Double Fusing Method)으로 치아와 브라켓 베이스의 적합도를 최적화시켜 강한 본딩력을 확보한 것이다.

아울러 브라켓 중앙에만 본딩력을 집중시키고, 테두리에는 디본딩 시 필요한 공간을 확보한 방식인 하프베이스 코팅으로 인해 디본딩 역시 손쉽다.

기존 제품의 경우 교정치료 기간 동안 본딩제와 치아 에나멜의 화학적 반응이 치아 손상을 유발할 우려가 컸다. Perfect Clear 2는 치아 표면이 오돌토돌하여 고르지 못한 점을 감안해 화학적 반응을 최소화한 베이스 코팅 방식을 통해 치아 손상을 줄였기 때문에 치료계획에 따른 결과가 우수하다.

Wing을 라운드하게 처리해 이물감을 감소시킨 것도 Perfect Clear 2의 장점이다. 브라켓의 Wing 부분을 동그랗게 라운드로 처리해 환자 구강에 장착했을 때 부드러운 느낌을 주되, 이물감은 감소시켜 환자의 불편함을 없앴다.

휴비트 관계자는 “Perfect Clear 2는 외국의 우수한 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제품의 성능이 뛰어나다”며 “임상적으로도 sliding mechanic을 구사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티타늄 코팅 표면 처리가 잘 되어있다. mono crystalline 결정으로 인해 투명도가 매우 높아서 날로 증가하고 있는 성인교정환자의 심미적인 요구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Perfect Clear 2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휴비트(02-318-282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