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치협, 라디오서 유익한 구강 건강정보 전해
치협, 라디오서 유익한 구강 건강정보 전해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7.0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진 홍보이사, MBC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출연

대한치과의사협회 박종진 홍보이사가 1일 MBC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프로그램에 출연해 치과 치료와 관련된 기본 상식 등 올바른 치아 관리 상식을 전하며 청취자와 소통했다<사진>.

이날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전문가 상담 등을 진행하는 ‘열린 수요일’ 코너로, 오전 10시 15분부터 약 40여 분 동안 보이는 라디오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치의학의 발달이 인간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되었냐”는 진행자의 질의에 대해 박종진 홍보이사는 “신라 시대 왕의 호칭 중 하나인 이사금은 떡을 베어 물게 해서 잇자국 즉 ‘이의 금’이 많은 사람이 왕이 되었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다”며 “당시 건강한 치아는 임금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잣대가 되었다”고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이사는 신뢰감을 주는 차분한 목소리로 청취자의 치과 치료 상담, 치아 모형을 통한 올바른 양치법, 치간칫솔과 치실 사용법, 임플란트와 틀니 치료 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구강 건강 관리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치협은 실시간으로 SNS와 문자 등을 통해 치과 치료에 대한 청취자의 가장 많은 질문을 데이터화해 향후 대국민 홍보에 적극 활용키로 했다.

또한, 지상파 방송 출연 및 일간지 지면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국민이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습관화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