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원광치대 ‘2018년 진로콘서트’ 개최
원광치대 ‘2018년 진로콘서트’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8.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 토크쇼, 후배 진로지도와 다양한 궁금증 해소

원광치대 14기와 35기 졸업준비위원회가 함께 준비하고 원광치대가 주최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2018년 진로콘서트’ ‘선배님 질문있습니다’ 토크쇼가 25일 열렸다<사진>.

원광대와 전북대 학생이 참가한 토크쇼에는 수도권과 지방, 전문의와 일반의, 단독개원과 공동개원 등 다양한 형태의 치과의사의 삶을 보여주는 6명의 선배가 멘토로 나서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여러 질문에 답을 주었다.

콘서트 진행은 O, X 문제를 통한 조사, 오픈 SNS를 통해 실시한 질문을 통해 역동적인 120분간의 토크쇼가 됐다. 정호영 멘토는 ‘이벤트와 과도한 할인, 사무장 치과 등의 문제에 학생들이 문제의식이 있어야 하며, 선후배 및 동료와 협력을 통해 바른 치과의사가 될 수 있다’고 제시했다.

치과의사의 다양한 진로의 선택에 대해서는 멘토마다 진로 선택의 시기와 요소 등을 이야기했다. 강성호 멘토는 ‘재학 중 다양한 전공에 대해서 잘 접하고 신중하게 고민한다면 옳은 결정을 할 수 있다’고 했다.

현재 치의학과 4학년이면서 35기 졸업위원장을 맡은 이중수 학생은 ‘치과의사의 길을 앞서 걸어오신 훌륭한 멘토님들의 발자취에서 신선한 자극을 받았고 앞날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원광치대 14기는 이번 행사의 멘토로 참여하면서, 참여자를 위한 에코백과 파우치 기념품을 제작 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