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경치 최유성 회장,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
경치 최유성 회장,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5.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주형 대표, 장현국 의장, 최유성 회장, 위현철 수원분회장(사진= 경기도의회)
(왼쪽부터) 김주형 대표, 장현국 의장, 최유성 회장, 위현철 수원분회장(사진= 경기도의회)

경기도치과의사회 최유성 회장이 27일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수원분회 위현철 회장, 수호천사엔젤 김주형 대표이사도 도 의장 표창을 함께 받았다.

최 회장은 경기도민뿐만 아니라 국민 구강건강을 위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 

이날 최 회장은 표창패 전달에 앞서 장 의장에게 “오는 6월부터 시행되는 학생치과주치의사업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원활한 참여를 독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와 마찬가지로 경기도청 내 ‘구강정책과’ 신설을 제안했다. 최 회장은 △초등학생치과주치의사업 △학생구강검진 △무료틀니사업 △학교 양치시설 확충 △만성질환 관리시스템에 치과 요소를 추가하는 등 사업의 발전적 방향 모색을 위한 전담부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복지부 구강정책과와 지자체 담당 부서가 예산 편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업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구강보건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제시했다.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구강보건의 날’의 중요성을 더 많은 경기도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경기도 내 관공서에 홍보물 게시도 제안했다.

이에 장 의장은 “구강보건의 날은 정기적인 검진과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일깨우는 날인만큼 홍보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더 많은 홍보가 이루어지도록 함께 노력하자”면서 “앞으로 국민 구강건강을 위해 더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