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건사본 ‘찾아가는 이동 방역·소독 지원’ 실시
건사본 ‘찾아가는 이동 방역·소독 지원’ 실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등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2020년 방역 실시 모습.
2020년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모습.

건강사회운동본부(이사장 이수구)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산업인력공단(경기북부, 동부지사), 의정부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 경기지역 외국인 고용 사업장’ 및 ‘저소득 소외계층 단체·기관’을 위한 “방역·소독 지원 사업”을 펼친다.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건사본은 2021년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적,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방역·소독 관리가 쉽지 않은 외국인 고용 영세 사업장 및 저소득 소외계층 단체·기관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을 예정이다. 

8월~9월에 걸쳐 약 2개월간 방역·소독 및 방역 용품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경기지역 사업장 및 저소득 소외계층 단체 및 기관(사업장 면적에 따라 100여 개)에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 방역 용품 지원 모습.
지난해 방역 용품 지원 모습.

건사본은 전문 업체의 방역·소독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수혜 사업장(외국인 근로자), 단체·기관에 마스크, 손 세정제, 구강위생용품 등 방역용품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신청은 건사본 홈페이지(http://www.healthcampaign.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작성하여 이메일(cohs0041@naver.com)로 전송하면 된다.

이수구 건사본 이사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사업을 통해 이 시기를 함께 극복해 가는 힘과 희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