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SQ SINUS GUIDE Kit’ 출시
덴티스 ‘SQ SINUS GUIDE Kit’ 출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9.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임플란트에 최적화된 상악동 전용 가이드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상악동에서 안전하게 가이드 수술이 가능한 상악동 전용 스페셜 키트 ‘SQ SINUS GUIDE Kit<사진>’를 공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의 Sinus Kit는 사용자로부터 제품 구성이 복잡하고, 고속 드릴링으로 인한 점막 손상의 위험이 크다는 문제점이 지적돼왔다. 또한, 수술 중 수압 거상을 위해 가이드를 착탈해야 할 뿐만 아니라 별도의 수압키트를 갖춰야 하는 등 술자의 불편이 적지 않았다.

이에 덴티스는 여러 임상가의 오랜 연구와 준비 끝에 기존 Sinus Kit의 단점은 보완하고,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구성된 SQ SINUS GUIDE Kit를 개발하여 출시했다.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에 최적화된 상악동 수술 전용 키트로 새롭게 출시되는 SQ SINUS GUIDE Kit는 드릴 디자인이 개선되어 저속 드릴에서도 안전함과 동시에 뛰어난 골 절삭력을 자랑한다. 드릴 끝부분이 둥근 라운드 형으로 구성돼 삭제된 골을 부드럽게 밀어 올려 상악동 점막 파열을 예방하고, 최소한의 손상으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수압 거상을 하지 않고도 리밍(Reaming) 드릴링으로 본을 삭제하고, 본 그래프팅 이후 가이드를 별도 제거하지 않고 역방향으로 드릴링 해 삭제력이 없는 드릴 경사 날로 Bone Packing과 점막 거상이 가능하다.

SQ SINUS GUIDE Kit의 또 다른 장점은 수술 시간을 줄여 술자와 환자 모두 만족도 높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로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픽스쳐 식립까지 하나의 과정으로 동시 진행이 가능하여 원내에서 빠르게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을 더욱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SQ SINUS GUIDE Kit의 구성품은 Initial Drill 4종, SINUS GUIDE Drill 8종, Stopper 7종, 그리고 Titanium Brush로 돼 있다.

Initial Drill은 린더만 드릴 형태로 어떠한 본 상태에도 미끄러짐 없이 드릴이 가능해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특히 발치와 즉시 식립 케이스에 적용이 용이하며, 상악도 1㎜ 하방까지 안전한 접근이 가능해 드릴 시퀀스를 대폭 줄였다. Long Drill과 Short Drill 2종으로 구분되며, 직경은 각 ø2.2와 ø3.0로 구성돼 있다.

SINUS GUIDE Drill은 길이 20㎜의 Long Drill과 16㎜의 Short Drill로 구분되며, 직경은 ø2.8/ø3.1/ ø3.6/ø4.1로 총 8종으로 구성돼 있다.

Stopper는 1㎜단위로 0㎜부터 6㎜까지 구성돼 있어 수술 중 드릴의 절삭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 Stopper를 통해 Septum과 복잡한 골 하연에서도 리밍을 통해 무리 없이 거상이 가능하여 술자의 편의와 안정성을 높였다.

Titanium Brush는 SQ SINUS GUIDE에 처음으로 추가 된 NiTi Hand Brush로 드릴링 시 발생 가능한 Bone Chip을 제거해 절삭력을 유지한다. 이렇게 얻은 자가골은 GBR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덴티스 관계자는 “SQ SINUS GUIDE Kit는 안전하고, 빠르게 상악동 시술을 가능하게 해 누구든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을 접할 수 있도록 개선한 제품으로 오랜 준비 끝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적극 수렴하여 어떠한 구강 환경이든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혁신적인 임플란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기 위해 제품 개발에 더욱 힘 쓰겠다”고 덧붙였다.

고객센터= 1899-28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