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치과감염학회 2021 추계 학술대회
치과감염학회 2021 추계 학술대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9.0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부터 1주일간 온라인 개최

대한치과의사협회 분과학회로 지난 3월 인준된 대한치과감염학회(회장 지영덕)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 7일간 '코로나19 시대 치과 경영 & 임플란트 감염에서 벗어나기'를 주제로 추계학술대회(학술대회장 맹명호)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 필수과목 파트에서 권영선 원장(우리가 함께하는 치과)은 ‘코로나 19시대 치과 감염관리의 핵심’을 강의하며, 박원종 교수(원광대 구강악안면외과)는 ‘전신 질환자 임플란트 수술 시 감염예방을 위한 고려사항’을, 박홍주 교수(전남대 구강악안면외과)는 ‘임플란트 수술과 감염관리’를 안내할 예정이다.

또 최희수 원장(상동21세기치과)은 ‘코로나 시대에 손쉬운 예약관리 시스템으로 매출 상승 시키기’를 주제로 치과 경영에 중요한 예약 관리 시스템을 소개하며, 엄상호 원장(헤리 치과)은 ‘임플란트 보철 원리 이해와 Implantitis 예방(HERI System)’을, 이원표 교수(조선대 치주과)는 ‘보철 완료 후 발생하는 Peri-implantitis 의 처치’를 발표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위생사 세션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김선경 대표(㈜글로메디스)는 ‘정기적인 에방 프로세스’를, 안세연 교수(동남보건대 치위생과)는 ‘치과 내 무균적 비접촉 술기’를 주제로 치과 내 감염 방지를 위한 노하우를 풀어놓는다.

지영덕 회장(좌), 맹명호 학술대회장
지영덕 회장(좌), 맹명호 학술대회장

지영덕 회장은 학술대회를 앞두고 “이번 대한치과감염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 시대에 치과의원의 환자 관리 및 경영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임플란트 수술 시 감염예방 및 임플란트 주위염 등의 처치에 대해 평소 궁굼했던 내용을 속 시원히 알아보고자 준비했다”며 “1주일 동안의 넉넉한 온라인 학술대회 기간에 등록하는 모든 회원이 강의를 꼼꼼히 시청하실 수 있도록 하고, 궁금한 내용은 다시 들어볼 수 있도록 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추계학술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전 등록은 10월 30일까지 대한치과감염학회 홈페이지(https://kaicd.or.kr) 내 ‘학술대회 등록 바로가기’ 팝업창에서 등록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E-poster 접수와 시상도 예정되어 있어 치과 감염관리에 노하우를 가진 치과의사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문의= 학회 사무국 010-5385-7242, 이메일 kaicd20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