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오스템, 임필 원장 초청 ‘GBR 세미나’ 성료
오스템, 임필 원장 초청 ‘GBR 세미나’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11.10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한 골재생 전략’ 주제로 GBR 이론·임상 노하우 전수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6, 7일 양일간 ‘임필 원장(NY필치과) 초청 GBR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

마곡 오스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Smart한 골재생 전략’을 주제로, 골이식술 경험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치과의사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GBR세미나는 △100전 100승 GBR을 위한 절개 및 봉합 △골재생술의 원칙과 핵심 노하우 △다양한 임상증례별 GBR 전략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GBR에 대한 이론과 노하우를 확실히 마스터하도록 준비했다. 

임필 원장은 성공적인 GBR을 위한 수술 노하우는 물론이고, Ridge splitting, Socket preservation등 다양한 골재생 술식을 참가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비교 설명하고, 성공적인 골이식을 위한 Defect 분류 등 골재생 관련 핵심 내용을 비롯해 다양한 임상증례와 수술 동영상을 함께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다양한 실습 기회를 마련해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다양한 절개 및 봉합 테크닉 △다양한 Flap advancement 테크닉 △흡수성 차폐막과 OssBuilder를 이용한 GBR protocol 등의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Space Maintenance에 탁월한 맞춤형 Ti-mesh인 'OssBuilder'를 이용한 pig jaw hands-on 실습에 참가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Membrane Holding Suture Technique을 활용한 Membrane 고정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골재생을 위한 Stability의 중요성을 재인지시키는 세미나로 각광받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오스템의 GBR 신제품 이종골이식재 A-Oss의 Collagen Type인 'A-Oss Collagen'과 Syringe type인 'A-Oss Pen'의 임상 Case와 다양한 골이식재와 Membrane을 적용한 임상증례들을 소개하는 등 매우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됐다"며 "'이것이 GBR이다'라는 참가자들의 호평이 나올 만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