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 경희의학상 수상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 경희의학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12.03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개원 50주년 기념식 성료
권용대 교수(맨 왼쪽) 등 경희의학상 수상자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권용대 교수(맨 왼쪽) 등 경희의학상 수상자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경희의료원이 지난 3일 개원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경희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가 경희의학상 논문실적부문을, 구강악안면외과가 우수부서상을 수상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50주년 테마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기념사 및 환영사(김기택 경희대 의무부총장 겸 경희의료원장) △축사(한균태 경희대 총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안규백 동대문구 국회의원) △축하 메시지(의료원 교직원 및 환자 일동) △포상(경희의학상·장기근속자·우수부서 및 우수교직원·우수 협력 병의원) △헌혈캠페인 성과 보고 및 헌혈증 전달 △50년 사료 소장식 △경희음대 축하공연(경희의료원의 노래, 목련화) 순으로 진행됐다. 

김기택 의무부총장 겸 경희의료원장은 기념사 및 환영사에서 “대한민국 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묵묵히 걸어온 지 어느덧 50년, ‘최초’와 ‘최고’를 맞이한 순간에도, 메르스·코로나19 팬데믹 등 국가적 재난 상황으로 어렵고 힘든 순간에도 지금의 경희의료원으로 발전하기까지 그 중심에는 사명감을 가지고 자신이 맡은 바 최선을 다한 교직원들이 있었다”며 구성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 의료원장은 이어 “경희가족정신을 토대로 헌혈수급 문제해결에 앞장섰던 헌혈캠페인과 같이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전개는 물론 환자 중심의 미래 의료를 개척해나가는 경희의료원의 가치 있는 발걸음을 응원해주시고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한균태 경희대 총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 동안 국민안심병원이자 상급종합병원으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는 구성원들께 감사와 격려를 드린다”며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길로 나아가야 하는 전환의 시점으로 미래를 향한 깊은 성찰과 전망이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코로나19 이후에는 개인의 삶의 방식, 사회·문화적 핵심가치, 국가와 국제사회의 질서까지 완전히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축사 및 포상에 이어 헌혈증 전달식은 지난 5월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 개원 50주년 헌혈캠페인의 성과 보고와 함께 의료원 노동조합 이은영 지부장이 사회사업팀에 기부 헌혈증을 전달, 취약 계층 진료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은영 지부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힘겨운 상황임에도 국가적인 위기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한 사회공헌활동으로서 총 319명이 참여했다”며 “마지막 10회차에는 단일 의료기관 기준 1일 헌혈 행사 최고기록을 달성하는 등 우린 할 수 있다는 경희가족정신의 저력을 보여준 만큼, 100년을 향한 경희의료원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후 직능별 대표직원 4명이 참여한 50년 사료 소장식과 함께 경희대 음악대학의 ‘경희의료원의 노래’와 ‘목련화’가 울려 퍼지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한 개원 50주년 기념행사가 마무리됐다.

한편, 이날 경희의료원 개원 50주년 기념행사 포상명단은 다음과 같다.

■ 경희의학상
 · 대상(1) : 강동경희대병원 신장내과 이상호 교수 
 · 논문 실적부문(5)
   - 의학분과 : 경희대병원 이비인후과 여승근 교수
                   강동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차재명 교수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황유철 교수
   - 치의학분과 : 경희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 
   - 한의학분과 : 경희대한방병원 순환신경내과 권승원 교수 
 · 연구비실적부문(2) : 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원장원, 정신건강의학과 백종우 교수 
 · 우수논문부문(2) :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김기애 교수, 강동경희대병원 호흡기내과 안진 교수

장기근속자상 수상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장기근속자상 수상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장기근속자상
 · 40년(4) : 김순례(원무1팀) 외 3명 
 · 30년(36) : 우정택(내분비내과) 외 35명  
 · 20년(52) : 김정화(간호본부) 외 51명
 · 10년(54) : 김도나(의용공학팀) 외 53명  

■ 우수부서 및 교직원 
 · 우수부서(8) : 구강악안면외과 외 7개 부서
 · 우수교직원(19) : 하인진(한의약임상시험센터) 외 18명

■ 우수 협력 병·의원 
 · 이강소아과의원 강형채 원장 
 · 김현우내과의원 김현우 원장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박정범 원장
 · 윤내과의원 윤기헌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