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양악수술학회 13차 정기학술, 19일 온라인 개최
양악수술학회 13차 정기학술, 19일 온라인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12.04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발성 과두흡수와 보톡스 고찰 통한 턱교정수술과 교정치료 업그레이드’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백운봉)는 제13회 정기학술대회를 19일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최한다. 학회는 턱교정수술 및 악안면 부위의 치료에서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의 협진, 임상 및 연구 활성화, 대국민 홍보에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올해 마무리로서 ‘교정, 턱교정수술의 업그레이드: 특발성 과두흡수(Idiopathic Condylar Resorption)와 보톡스’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 세션에서는 안석준 교수(서울대치과병원 치과교정과), 전주홍 교수(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계형 원장(여수 21세기치과), 김용덕 교수(부산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턱교정수술, 교정치료 환자에서 특발성 과두흡수의 고려사항에 대해 다룬다.

오후 세션에서는 최진영 교수(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기준 교수(연세대 치과대학병원 교정과), 권민수 원장(올소구강악안면외과)이 각각 치과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서 보톡스의 활용에 대한 최신지견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치협 보수교육점수 4점이 부여되며, 등록 및 포스터 접수는 학회 홈페이지(kogs.or.kr)에서 가능하다. 

한편, 학회는 최근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회원 및 대국민 소통을 강화했다. 학술행사 등록과 학회지 투고 및 열람 등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턱교정수술 관련 구강악안면외과/치과교정과 의학 정보와 ‘학회 인증 정회원 병원’ 검색 등이 가능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