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6 (화)
“소화성 궤양용제, 치주질환 억제에 효과”
“소화성 궤양용제, 치주질환 억제에 효과”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12.15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버팔로 대학 연구 결과 발표→ ‘오스템 에스오메프라졸’ 주목

프로톤 펌프 억제제((PPI: proton pump inhibitor) 계열 제산제가 치주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 중인 '오스템 에스오메프라졸 20㎎<사진>'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 버팔로 대학 치의학 치주과 임상연구팀이 진행한 'PPI 성분과 치주질환 발병률 감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에스오메프라졸, 라베프라졸, 란소프라졸 등 PPI 계열 제산제를 복용한 사람은 치주질환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논문은 미국 치의학 임상 연구 저널(Clinical and Experimental Dental Research)에 등재됐다.

연구팀은 18세 이상의 치주질환 환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Probing Depth(PPD:치주탐침깊이)를 측정해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결과, Probing Depth(PPD)가 5㎜ 이상인 사람이 PPI 제산제 복용 환자군에서 27%, PPI 제산제 비복용 환자군에서 40% 확인됐다. 

연구팀은 이 연구가 PPI와 치주질환 억제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음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연구 결과로 볼 때 치주질환 치료에 PPI 제산제가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PPI가 뼈의 대사와 장 세균총(gut microbiome)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자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오스템 에스오메프라졸 20㎎'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오스템 에스오메프라졸 20㎎은 진통소염제 처방에 따른 속쓰림 개선에 유용한 약제로 하루 한 알로 약효가 유지된다.

오스템 관계자는 "에스오메프라졸은 소염진통제 복용 시 발생하는 속쓰림 예방에 매우 적합한 성분으로, 이번 치주질환 관련 연구 논문 발표로 치과계에서도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문의= 070-4394-80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