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치병협, 강원 산불 재해민에 구호물품 전달
치병협, 강원 산불 재해민에 구호물품 전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3.1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영 회장(우측)이 동해시 임정규 과장에게 강원도 산불 재해민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구영 회장(우측)이 동해시 임정규 과장에게 강원도 산불 재해민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는 지난 11일 강원 지역 산불 발생으로 피해를 본 재해민의 임시 거주시설인 국가철도공단 망상수련원을 찾아 산불 재해민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치병협은 구호물품으로 구강위생용품 1,000세트를 동해시청에 전달하며 강원도 지역의 빠른 피해복구를 기원했다. 동해시 임동규 과장은 “화재로 터전을 잃은 재해민에게는 잊지 않고 방문하여 주시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와 힘이 된다”면서 “구호물품은 재해민에게 잘 전달해 드리겠다”며 감사했다.

이번 구호활동에는 지난 9일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와 강원지부를 시작으로 대한치과병원협회 회원기관인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 강릉원주대치과병원(원장 김진우)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12일까지 산불 재해민과 진화인력을 대상으로 긴급의료구호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갑작스러운 대피로 구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재해민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구영 회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본 재해민을 위해 이 자리 함께 와주신 의료진들께 감사하다”면서 “재해민이 감당하기 힘들 만큼 어려운 상황이지만 식사라도 편안하게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려야한다”며 최선을 다해 치료와 상담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22~24일에는 울진 지역 산불 재해민을 위해 경북치과의사협회와 경북대치과병원이 긴급의료구호 지원에 나서 도움의 손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