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치의학회 김종엽 재무이사 ‘보건의 날’ 장관 표창
치의학회 김종엽 재무이사 ‘보건의 날’ 장관 표창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2.04.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엽 원장(좌)이 김철환 치의학회장에게서 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전달받고 있다.
김종엽 원장(좌)이 김철환 치의학회장에게서 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전달받고 있다.

대한치의학회 이사로 12년째 봉사하고 있는 김종엽 원장(보스톤스마트치과의원)이 7일 제50회 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 15일 (사)대한치의학회 총회에서 표창장을 받았다.

김 원장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사업을 위한 전문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발간한 ‘스마트케어 덴티스트리’에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또 치협 치과의료 정책연구원 위원으로 지난 대선 ‘치과 임플란트 급여 확대’와 관련된 정책 제안을 집필했으며, 2020년 5월부터는 치협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 원장은 치의학회뿐 아니라 대한치과보철학회,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대한디지털치의학회 등 여러 학술단체에서 임원 또는 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치과 임플란트, 디지털 치의학 분야 여러 서적의 공동집필자로 참여하였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한 강연 활동도 이어 가고 있다.

치의학회 김종엽 재무이사
치의학회 김종엽 재무이사

김종엽 원장은 “여러 학회와 단체에서 그간 활동한 것이 종합 반영되어 이번 표창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추천해주신 치의학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표창이 국민건강과 치과계의 발전을 위해 계속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맡은바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