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51 (수)
서치, 올해 구강보건의 날 이벤트 풍성
서치, 올해 구강보건의 날 이벤트 풍성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2.04.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C 퀴즈 대잔치·4행시·치아 그리기 등 1,000여 명에 행운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6월 9일 11시 서울시민청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은 오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사회공헌사업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물품전달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이어갈 예정이다.

서치 김민겸 집행부가 파이팅하고 있다.
서치 김민겸 집행부가 파이팅하고 있다.

서치는 올해도 코로나19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구강보건의 날인 6월 9일 구강보건 유공자 표창과 이벤트 수상자 시상 등을 진행한다.

매년 많은 인원이 응모하는 퀴즈 대잔치도 준비 중이다. 구강보건의 날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만 풀면 응모되는 퀴즈 대잔치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690명에게 커피 상품권 1만 원권의 행운이 전해진다.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구강보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각종 이벤트도 관심을 끈다. 

UCC 공모전은 ‘100세 시대를 위한 구강검진의 중요성’을 주제로 영상 부문과 애니메이션 부문으로 운영된다. 대상 1팀을 비롯해 각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COEX에서 개최되는 SIDEX 2022에서 300인치 대형스크린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이메일(gukang@sda.or.kr)로 신청서와 작품을 5월 22일 자정까지 보내면 된다.

구강보건과 관련된 재치있는 글을 만날 수 있는 N행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주어진 주제에 맞는 구강보건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으며, 대상 1명, 주제별 최우수상 1명과 장려상 69명(커피 상품권 1만 원)을 시상한다.

초등학생의 구강건강에 관심을 높이기 위한 치아 그리기 대회도 진행된다. 내가 생각하는 건강한 치아 모습을 그리는 이벤트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서치 홈페이지(https://www.sda.or.kr) 구강보건의 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