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56 (화)
서울대치과병원, 우수 연구 교수에 표창 수여
서울대치과병원, 우수 연구 교수에 표창 수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4.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논문 저술 장려 및 치의학 연구 활성화 위해 시상
(우측부터) 김성민 교수, 구영 원장, 박주영 교수, 조영단 교수, 손원준 교수, 이인복 연구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측부터) 김성민 교수, 구영 원장, 박주영 교수, 조영단 교수, 손원준 교수, 이인복 연구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지난 27일 8층 대강당에서 ‘제2회 연구 부문 우수 교수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를 통해 서울대치과병원은 2021년 한 해 동안 국내·외 치의학 발전을 선도하고 치과병원의 위상과 명예를 높이는데 기여한 우수 연구자를 격려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치의생명과학연구원(연구원장 이인복) 주관으로 진행된 ‘연구 부문 우수 교수 표창’은 △우수 연구자 포상 및 격려 △외부 연구과제 수주 향상 △학술 연구 활동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2021년도에 제정되어 두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표창 수여식에서는 학술상 3명과 연구상 1명이 수상했다. 

학술상은 구강악안면외과 김성민 교수가 SCIE급 논문 수가 가장 많은 교수로, 구강악안면외과 박주영 교수가 SCIE급 논문 중 IF(인용지수)가 가장 높은 논문을 출간한 교수로, 치주과 조영단 교수가 SCIE급 논문의 IF(인용지수) 합이 가장 높은 진료 교수로 수상했다. 또, 연구상은 치과보존과 손원준 교수가 국책 및 외부위탁 연구비 수주금액의 합이 가장 높은 교수로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인복 연구원장은 “진료를 통해 축적된 임상 지식과 연계한 치의료분야 연구는 국민의 구강건강 발전과 치과 의료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 강조했다.

구영 원장은“서울대치과병원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준 연구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국내 치의학 연구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우수한 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자는 상패, 상금과 함께 서울대치과병원 본관 8층 ‘역대 연구 부문 우수 연구자 현판’에 명패가 부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