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덴탈브레인, 치과 경영 관리 전문과정 개설
덴탈브레인, 치과 경영 관리 전문과정 개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5.1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0일까지 치과의사를 위한 개원 스쿨 1기 수강생 모집
6월 12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21시간 오프라인 강의 진행

치과의사와 스태프가 함께 3주간의 집중 강의를 통해 성공적인 병원 경영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경영과정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덴탈브레인이 6월 10일까지 ‘치과의사를 위한 개원 스쿨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오프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3주간 총 21시간으로 구성된 정규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병원경영을 희망하는 치과의사에게 병원의 재무 성과를 높이며, 리더십 기술을 향상해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을 짚어줄 예정이다.

김민정 대표
김민정 대표

강의는 6월 12, 26일, 7월 3일 일요일 오전 9시~오후 9시) 브레인스펙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브레인스펙의 김민정 대표가 직접 연자로 나서 병원 진단과 기획, 고객관리와 예약관리, 차별화 전략 등 병원경영의 전반 내용 및 실무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6월 12일 진행되는 1주차 강의에서는 ‘우리 병원 현재를 진단하고 전략을 기획하자’를 대주제로 △병원 서비스 진단 후 분석 △병원의 SWOT 분석을 통한 SO ST WO WT를 통한 시스템 보완 △병원 재무지표를 통한 매출 비용 지표 가이드 구축 △병원 경영계획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구축 △병원 목표와 비전 구축 △직원 멘토링 시스템 구축 △조직의 성장 관리 △건강한 회의 문화 만들기에 대해 짚는다.

6월 26일 2주차 강의에서는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매출 증대를 위한 예약관리를 주제로 △고객관리 관련 데스크 관련 업무 및 상담 △신환 유입을 위한 전화응대와 스크립트 관리 △고객 세분화 △고객이 참여하는 병원 마케팅 △매출 증대를 위한 예약시스템 구축 △진료 의사별 진료 스탭의 진료시간 분석을 통한 가이드 구축 △효율적 예약관리와 멀티스케줄링 △미내원 고객을 위한 전략 등이 소개된다.

마지막 7월 3일 3주차 강의에서는 ‘우리 병원의 차별화 전략’을 주제로 △진료의 차별화 구축 △고객을 내원하게 만드는 자동화 관리 △고객 유치 및 고객 유지 △병원 이미지 개선을 위한 서비스 진단을 통한 개선사례 △치과 진료만으로 고객 경험을 만들지 말자: 고객이 오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김민정 대표는 “좋은 경영은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치과 경영의 핵심은 올바른 전략과 철저한 실행”이라며 “DBA 과정은 전략과 실천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병원경영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병원 경영 개선 집중 과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업무 스트레스 진단지를 통해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코스 수료 시 수료증이 증정된다.

치과의사를 위한 개원 스쿨 1기의 교육대상은 치과의사이나 직원 동반도 가능하다. 교육 비용은 치과의사 1인 180만 원, 직원 동반 1인당 30만 원이며 덴탈브레인 유료회원일 경우 치과의사 1인당 150만 원, 직원 동반 1인당 30만 원이다.

신청 마감은 6월 10일 오후 7시까지이며, 강의 신청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해당 강의 신청 후 무통장 계좌 입금으로 하면 된다.

‘치과의사를 위한 개원스쿨 1기’ 과정에 대한 등록 및 문의는 브레인스펙 고객센터(HP. 010-3618-2080 / 카톡 ID: 브레인스펙)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