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5 17:46 (금)
심평원, MZ세대 ‘ESG 변화관리자 워크숍’ 개최
심평원, MZ세대 ‘ESG 변화관리자 워크숍’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5.1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12일 ESG 경영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MZ세대로 구성된 ESG 변화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워크숍은 △건강한 커뮤니티 형성 특강 △심평원 ESG 경영 사례와 평가 공유 △ESG 경영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제안의 실행방안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심평원은 지난달 전 직원 대상으로 ESG 경영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고, 총 87건의 제안서 중 1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심평원은 ESG 경영 추진 2년 차에 접어들며, 추진 기본방향을 ‘A-C-R-C’로 세웠고, 이는 각각 진정성 있는(Authenticity) ESG, 일관성 있는(Consistency) ESG, 책임지는(Responsibility) ESG, 순환하는(Circulation) ESG를 의미한다.

이를 기반으로 △경영전략연계 강화 △ESG-DX(Digital transformation)를 활용한 ESG 가치 창출 △ESG 지표 고도화 △ESG 운영체계 강화 △ESG 가치확산을 위한 노력 등을 2022년 세부 추진 방향으로 설정해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김선민 심평원장은 “MSG로 대표되는 젊은 직원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는 심사평가원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심평원의 지속가능발전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발굴된 아이디어에 대한 실행력을 강화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