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9:46 (화)
스위스덴탈아카데미, 6월 SDA&GBT 수강생 모집
스위스덴탈아카데미, 6월 SDA&GBT 수강생 모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5.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시간 실습으로 예방·유지관리 스킬 강화
이론·실습 과정 수료 시 SDA 수료증 발급

스위스덴탈아카데미가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6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왼쪽부터) 김민정 김수연 김수지 강사
(왼쪽부터) 김민정 김수연 김수지 강사

SDA & GBT 교육은 치과에 내원한 환자에게 치과위생사의 고유업무를 활용, 필수적이고 다양한 진료를 적절한 시기에 받게 해 평생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예방 치과 전문 회사인 EMS와 함께 하는 예방 및 유지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의 핵심은 ‘Guided Biofilm Therapy(이하 GBT)’로 GBT는 진단 및 감염관리 모든 부위 진단 및 감염관리 절차 시행, 바이오필름 염색, 환자 동기부여, 에어플로우, 페리오플로우, 피에존, 확인, 리콜 예약까지 8단계의 체계적인 프로토콜을 뜻한다. 

이번 6월 교육은 온라인 이론 교육과 오프라인 실습을 통해 GBT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있다.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에서는 김수지(SDA)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에 대해, 김수연(SDA) 강사가 ‘파워스켈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과정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실습 교육은 무려 3시간이 배정돼 6월 19일 SDA 교육센터에서 김민정(SDA) 강사와 김수지,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과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를 주제로 실습 교육을 시행한다.

SDA & GBT 교육은 코로나19로 실습을 하지 못했거나 실습 시간이 줄어들어 예방진료가 손에 익지 않은 신입 치과위생사나 최신 이론이 바탕이 된 예방 진료를 하고 싶은 치과위생사, 스케일링을 배우고 싶어서 오프라인 강의를 들어봤지만 정작 실습 시간이 적어 실망했던 치과위생사에게 추천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 수강 신청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이 발급된다. 차기 8월 교육의 실습은 8월 21일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www.dentalbrain.co,kr, 010-3618-208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