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51 (수)
지역 최대 축제 ‘Start New YESDEX’ 새 10년 출발
지역 최대 축제 ‘Start New YESDEX’ 새 10년 출발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2.06.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2·13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힐링·감동 드릴 것”
(앞줄 왼쪽부터) 김기원 조직위원장·전용현 경북·이기호 대구·한상욱 부산·허용수 울산·박용현 경북 회장을 비롯한 YESDEX 2022 조직위원이 파이팅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김기원 조직위원장·전용현 경북·이기호 대구·한상욱 부산·허용수 울산·박용현 경북 회장을 비롯한 YESDEX 2022 조직위원이 파이팅하고 있다.

영남 국제치과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YESDEX 2022, Yeongnam International Scientific Congress Dental Exhibition)가 오는 11월 12, 13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Start New YESDEX(동감, 힐링, 감동, 그리고 꿈)’를 대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 11회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YESDEX 2022에는 치과의사 등 1만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학술대회에선 50여 개 세션 및 Consensus 패널토론이 진행되고, 전시회에는 150개 업체 550 부스 규모가 참여해 명실공히 지방 최대 축제로 열린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YESDEX 2022 조직위원회는 5월 28일 오후 5시 30분 서울 COEX 403호에서 부산·대구·울산·경북·경남 등 영남권 5개 시·도 치과의사회장과 조직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번 대회 계획을 설명했다.

이날 영남 5개 시·도 치과의사회장은 모두 인사에서 “강산이 변하는 10년을 넘어 올해 11회를 맞는 YESDEX 2022는 힐링과 감동을 바탕으로 3번째 텀의 뉴스타트를 만들 것”이라며 “새 모습으로 성장한 YESDEX 2022에 많이 오셔서 최신 지견과 기자재 정보를 받아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YESDEX 2022 조직위원회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YESDEX 2022 조직위원회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부산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YESDEX 2022에서는 국제치과학술대회와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와 함께 개·폐막식, 심포지엄, 환영 리셉션, 힐링 콘서트, 예술작품전시회, 관광프로그램, 경품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업계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심포지엄과 회원 니즈를 반영한 문화·예술·재테크·자녀 진로·취미 등 다양한 특별행사가 펼쳐지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심신을 함께 위로하는 대규모 콘서트 등을 통해 공감과 힐링이 가득한 진정한 치과인 축제의 장으로 구성된다.

YESDEX는 11월 12일 오후 5시, BEXCO 제2전시장 3층 메인무대에서 치과 단체장과 내빈 및 전시 업체 대표 등 20명이 참가하는 테이프커팅을 한 뒤 내빈의 전시장 투어와 리셉션 등을 진행한다.

국제 치과 학술대회··· 전국 최초 YESDEX CONSENSUS 시도

YESDEX 2020 강의실 모습
YESDEX 2020 강의실 모습

이틀간 열리는 YESDEX 2022 국제 치과 학술대회는 최신 치과 기술과 정보를 습득하는 국제 치과 학술대회와 회원간 커뮤니티 장으로 구성된다.

매년 1만여 명이 참가하는 학술대회에서는 올해에도 최고의 강사진이 최첨단 기술과 최신의 트랜드를 반영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실시간 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다.

강의 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통해 새로운 의견 합의와 기준을 정립해 나가는 YESDEX CONSENSUS는 올해 YESDEX 조직위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학술대회의 중점 컨셉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선정된 전시 업체들과 함께하는 참가업체 기술 세미나와 핸즈온 강의도 참가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 역대 최대 규모 최신 기자재·제품 ‘주목’

YESDEX 2020 전시장 전경
YESDEX 2020 전시장 전경

첨단 및 신제품을 소개하는 국제 치과기자재전시회에는 150개 업체가 550개 부스라는 역대 최대 규모로 최신 치과 기자재 및 제품을 전시한다.

YESDEX 조직위는 상품권 발행과 업체 제품구매 시 추가 경품권 발행, 스탬프 투어 등 참가업체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메인 무대 대형 화면을 통해 업체 광고를 상영하고, 구매객의 물품보관소도 운영해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밖에 올해 YESDEX 2022에서 펼쳐지는 주요 행사는 다음과 같다.

포스터 발표= 30여 점 이상의 포스터 출품으로 최신 임상 식견 및 정보를 소개, 심사를 통해 대상, 금상, 우수상 등 시상

심포지엄= 격변의 시대 치의학계 발전적 미래를 함께 고민, 업계·지자체 인사 초청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의견 교류

YESDEX 2020 전시장 전경
YESDEX 2020 전시장 전경

관광프로그램= 부산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럭셔리 요트투어·블루라인 해변 열차·LCT 전망대 투어, 자녀에게 유익한 부산국립과학관 체험 및 관람, 외국인을 위한 용궁사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예술작품 전시회= 사진·그림·공예 작품 등 다양한 작품 전시, 각 지부당 최소 5점 이상의 작품을 출품받아 전시관 구성

힐링 문화강연= 작가와의 만남·핸드폰으로 작품 사진찍기·재테크·입시·골프 등 다채로운 주제의 전문적이고 유익한 강의 프로그램 준비

스탬프 투어= 업체 관람 유도를 넘어 즐길 수 있는 투어로 준비, 사진으로 보는 갈맷길 투어, 추억의 문방구 뽑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 부스 제작, 투어 완성 후 스크래치 형식의 경품 증정

경품= 참석한 회원에게 매일 터지는 역대급 경품, 토·일 양일간 매일 총 1,500만 원 상당의 경품, 일요일 최종 경품 대상자동차 추첨

방역= 방역 지침 단계와 상관없이 거리두기 최고 단계 방역 시스템을 준비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 등 또 다른 감염병 상황에도 선제적으로 대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