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51 (수)
대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대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6.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훈·손혜성 이사 등에 대구시장 표창장 수여
대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참석자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구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참석자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가 9일 오전 9시 경북치대 1층 니사금홀에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동화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은 이기호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과 안동국 경북치대 학장의 축사가 후 김종한 행정부시장이 대구 시민의 구강보건 향상에 공이 많은 대구회 박지훈 재무이사와 손혜성 치무이사, 배수근 중구 회장에게 대구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이기호 회장이 대구지역 치과계 발전에 공이 많은 이상준 기공이사(대구시치과기공사회)와 백혜진 교수(대구과학대 치위생학과), 이동섭 대표(아이디덴탈)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기호 회장(중)이 대구를 대표하는 건치 어르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호 회장(중)이 대구를 대표하는 건치 어르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 대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의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에서는 대상 전순애 님, 우수상 이월선 님, 장영희 님, 홍차남 님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한편, 대구 시내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글짓기 응모전을,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및 동영상 응모전을 펼쳐 대상 2명, 지도교사상 2명, 금상 5명, 은상 9명, 동상 43명을 선정, 시상했다.

이날 시상은 대상 2명과 지도교사상 2명에게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대신해 박종호 대구회 의장이 수여했고, 금상 5명은 이기호 회장이, 은상 9명은 경북치대 안동국 학장이 시상했다. 또한, 동상 글짓기, 포스터, 동영상 수상자에게는 대구경북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 황윤진 복지사업위원장이 시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