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치기협 ‘Now New Beginning’에 관심 고조
치기협 ‘Now New Beginning’에 관심 고조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2.07.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TEX 2022, 22~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주희중)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KDTEX 2022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치기협은 1일 오후 5시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학술대회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사진>.

주희중 회장은 “이번 KDTEX 2022는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집체교육으로, 치과기공계 최대 학술제전에 걸맞은 최신 임상 지식과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수준 높은 강연으로 구성돼 회원의 부족했던 학구열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학술대회와 함께 열리는 치과기공 기자재 전시회는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에서 주관해 전시문화 창달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 밝혔다.

'이제 새로운 시작(Now New Beginning)'을 슬로건으로 심미, 덴쳐, 교정, 캐드캠, 3D 프린팅 치과기공술과 재료의 최신 동향을 접할 수 있는 KDTEX 2022는 20여 명의 유명 연자들이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연을 펼친다. 면허신고요건 강화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성희롱 예방, 감염관리 등 필수교육도 진행된다.

학술강연장은 3층에 배치해 동선을 최소화했으며, 회원이 쉴 수 있는 공간도 충분히 마련했다.

간담회에서 주희중 회장(중)이 대화 중에 활짝 미소짓고 있다.
간담회에서 주희중 회장(중)이 대화 중에 활짝 미소짓고 있다.

치산협 주관으로 열리는 기자재 전시는 쾌적한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전시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수원컨벤션센터 1층은 기자재 전시회 단독 공간으로 사용한다.

윤서열 치기협 기자재이사는 전시부스 규모에 대해 “예년에 250~350부스가 참여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250부스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현종 치산협 자재이사는 “적은 부스라도 많은 업체가 참여하도록 배려했고, 올해보다 내년, 후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23일 오전에는 대학원생 논문발표 및 논문발표 시상식이 진행되며, 22일에는 △석고조각 △왁스업 △교정장치 △인공치아 배열 등 4개 부문으로 학생 실기경진대회가 열려 우수작품에 대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24일 오후 4시부터 30분간 컨벤션 1+2에서는 테너와 바리톤의 환상적인 조합이 매력적인 팝페라 팀 '카이로'의 힐링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팀은 클래식은 물론 뮤지컬, 팝, 가요 등 열정 가득한 무대를 보여주는 프로페셔널 팀이다.

(왼쪽부터) 김진홍 공보이사, 김정민 오삼남 부회장, 주희중 회장, 윤서열 기자재이사, 박현종 치산협 자재이사, 윤동석 총무이사가 파이팅하고 있다.
(앞줄 오른쪽부터 시계방향) 오삼남 부회장, 주희중 회장, 김정민 부회장, 김진홍 공보이사, 박현종 치산협 자재이사, 윤서열 기자재이사, 윤동석 총무이사가 파이팅하고 있다.

또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는 나만의 타투새기기, 고급진 에코백 꾸미기, 아랑고고장구공연, 편백나무방향제, 타로카드, OX 퀴즈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학술대회 참가 회원들에게 잊지 못할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푸짐한 경품도 쏟아진다. 세라젬, 세라젬 안마의자, TV(LG 스탠바이미), 김치냉장고, 의류건조기, 스타일러, 노트북, 상품권 등 의료가전 및 가전제품이 준비돼 있다.

4 평점이 부여되는 KDTEX 2022 사전등록은 7월 10일까지이다. 현장등록 시에는 본인 확인용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사전등록 후 현장 미참석자는 보수교육 평점이 인정되지 않는다. 학술대회 출결은 치기협에서 출시한 스마트 출결앱으로만 가능하다.

학술대회 준비위는 수원컨벤션센터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하차 도보 10분)을 이용할 것을 요청했으며, SRT 동탄역에서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학술대회 등록비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해져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kdtex.org에서 자세한 학술대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