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56 (화)
인치 INDEX 2022로 ‘국제’ 학술·전시 펼친다.
인치 INDEX 2022로 ‘국제’ 학술·전시 펼친다.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2.07.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o beyond Dentistry’ 주제로 15th SCIDA 일대 변화 꾀해
이형석 사무총장 “젊은 인치, 젊은 INDEX 기대하시라” 자신
이형석 부회장(중)이 임정호 국제이사(좌) 김광유 학술기획이사와 파이팅하고 있다
이형석 부회장(중)이 임정호 국제이사(좌)·김광유 학술기획이사와 파이팅하고 있다

인천시치과의사회(회장 이정우)가 8월 20, 21일 양일간 송도컨벤시아 신관 그랜드볼룸에서 2022년 인천 국제 바이오치의학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인 ‘INDEX 2022(15th SCIDA)’를 펼친다. INDEX는 다른 시·도 치과의사회보다 젊은 30~40대 이사들로 무장한 인치가 종전 ‘종합학술대회’를 ‘국제종합학술대회’로 키우기 위해 이정우 집행부가 추진하는 초 역점 사업. INDEX 2022 준비는 이형석 인치 학술부회장이 사무총장을 맡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형석 사무총장과 임정호 국제이사, 김광유 학술기획이사를 함께 만나 INDEX 2022 준비 상황을 듣는다. <편집자 주>

- 먼저 INDEX 2022의 주제와 특징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린다.

“INDEX 2022는 ‘Bio beyond Dentistry’를 주제로 설정했다. 단순히 치과 학술대회에 그치지 않고, 치의학의 영역을 바이오 분야까지 확장해 치과에서 가능한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진단 검사 등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치과의사회 종합학술대회를 뛰어넘어 새로운 국제학술대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인치는 인천시와 바이오 치의학(산업) 육성 업무협약을 맺었고, 시 지원으로 다수 바이오 업체의 참여가 있을 전망이다.

시에서는 민관 협력을 위해 이번 INDEX 2022 전시장 대관 등을 도왔고, 앞으로 지원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국제 행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인치는 예전부터 일본 요코하마치과의사회와 중국 청도민영치과사의회 등과의 협력을 통해 상호 교환 방문 등을 해 왔으며, 코로나19로 상황이 조금 어렵기는 하겠으나 이번에도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또 두 달 전에는 10여 명의 인치 임원진이 태국을 방문해 태국개원의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학술교류 및 치의학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미얀마 보건체육부와 치의학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 학술대회 주요 강의를 짚는다면.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주제의 치과 관련 세미나와 함께 국제 연자로는 Christian Makary 교수, John A. Bigler 박사 등이 임플란트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 치과 바이오 강의로 Antonio Flichy Fernandez 교수가 ‘The use of probiotics in the management of peri-implantitis and peri-implant mucositis’, 민병무 교수가 ‘Novel therapeutic approach for the prevention and treatment of periodontitis by bioactive peptide’, 이병진 원장이 ‘Limosilactobacillusreuteri 프로바이오틱스의 치과 질환 치료 보조 효과’를 주제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 전시회 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이번 전시회는 한국치과기자재협회 경인지부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따라서 180~200여 부스가 참여해 이전보다 더 확대된 전시 규모가 기대된다. 장소도 송도컨벤시아 구관에서 하던 것을 더 새로워지고 넓어진 신관으로 옮겨 진행할 예정이다.”

- 학술대회와 전시회 외의 프로그램도 알려 달라.

“이번 INDEX 2022는 국제학술대회에 걸맞게 토요일 학술대회 전야제를 비롯해 바이오기업 방문 및 인천 시티투어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치과위생사와 기공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많은 참여를 유도해 진정한 치과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이다. 치과위생사 세션도 토요일에 같이 할 예정이고, 참여하는 스태프를 위한 경품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2018년 8월 개최된 '2018 SCIDA' 현장 모습.
2018년 8월 개최된 '2018 SCIDA' 현장 모습.

- 사전등록은 어떻게 하는가. 등록자에 대한 베네핏은?

“오는 18일, 월요일부터 신흥 dvmall에서 등록할 수 있다. 등록자 전원에게 신흥 DV point 및 참가기념품이 제공된다. 사전등록비가 6만 원인데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각 상품권 2만 원씩 제공되고, 중식비로 상품권 2만 원이 제공되므로 이것만 해도 등록비는 충당된다. 게다가 신흥 포인트를 비롯한 업체 상품권도 다양하다. 무엇보다 최신 임상 강연과 치과 기자재 전시는 치과의사에게 더 큰 감동을 드릴 것으로 자신한다.”

- 준비하면서 각오랄까, 행사의 성공을 위한 다짐 말씀을 부탁드린다.

“INDEX 2022는 젊은 이정우 집행부가 이번 임기에 중요하게 계획하고 진행하는 역점행사로서 서치 SIDEX나 경치 GAMEX에 버금가는 국제학술대회로 성장할 것이라 자신한다.

이정우 회장을 비롯해 조직위원장인 강정호 수석부회장, 홍진우 학술이사, 김광유 학술기획이사, 한정균 자재위원장, 곽현종 자재이사, 정윤종 대외협력이사, 서정민 정보통신이사 등 학술대회 실무팀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흥행을 위해 역대 최대규모의 최고급 경품도 준비했다. 일요일 1등에게는 1,000만 원 상담의 경품이 제공된다. 열심히 준비해 학술대회와 기자재 전시회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보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