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치과위생사 교정 진료 업무 한 단계 업그레이드
치과위생사 교정 진료 업무 한 단계 업그레이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7.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브레인, 18·25일 교정 진료 실시간 온라인 강연

덴탈브레인이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정 진료 온라인 실시간 시리즈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시리즈 강연은 치과에서 매일 진행하는 교정 진료 시 치과위생사가 치아교정에 대한 전체적인 매커니즘을 이해해 와이어 장착, 탈거 등 진료 협조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혜민 강사
강혜민 강사

연자는 치과교정과 진료실 20여 년 경력 치과위생사이자 브레인스펙 교정 진료 실무 강사인 강혜민 강사로 강연 1탄은 18일 오후 9시 온라인강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된다.

‘교정 진료, 이것부터 알아보자’를 주제로 진행되는 18일 강연에서는 치아교정에 대한 전반적인 순서와 치아들의 움직임과 교정으로 일어나는 매커니즘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환자마다 다르게 진단 내려지는 비발치 교정과 발치 교정의 차이와 발치 교정 시 왜 소구치를 뽑는지 그 이유, 제1 소구치 발치와 제2 소구치 발치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속 시원히 알려줄 예정이다.

강혜민 강사는 “환자가 왜 교정을 하는지, 교정은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는지, 치아는 어떻게 움직이는지 등을 알면 교정 진료 협조도 한 단계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강연 2탄은 25일 오후 9시 ‘교정 Wire 다루는 방법부터 알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교정 진료 시 치과위생사의 대표적인 진료 협조 업무인 와이어 결찰에 자신이 없거나 오랫동안 wire 작업을 했지만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강연에서는 △end cutter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wire cutting 시 주의할 점 △구치부의 튜브 슬롯 모양 확인 및 각형 와이어 삽입 시 주의할 점 △Cinch vs resin ball △커브를 하는 이유와 올바른 방향 확인 △고바야시 훅 및 자가결찰브라켓 파손 시 대체하는 tie의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된다.

강연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