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박태근 회장 “장 부회장 윤리위 회부 안 할 생각”
박태근 회장 “장 부회장 윤리위 회부 안 할 생각”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2.07.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 “회원의 행복한 삶 위해 최선”
“연말께 32대 집행부 성과 정리해 차기 출마 밝힐 것”
박태근 치협회장이 회무 1년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박태근 치협회장이 회무 1년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치협 박태근 집행부가 19일로 출범 1주년을 맞았다. 박태근 회장은 21일 오후 7시 강남 모처에서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과 함께 하는 치과의사, 치과의사와 함께 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를 위해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태근 회장은 이날 “32대의 회무 성과를 평가해 연말쯤 차기 회장 출마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며 “강충규 조사위가 장재완 부회장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기로 했으나 단합을 위해 하지 않을 생각”이라 말했다.

강충규·신인철·홍수연·신은섭 부회장과 강정훈 총무·한진규 공보·이미연 홍보이사가 배석한 간담회에서 박 회장은 모두 인사를 통해 “32대 집행부 회무의 궁극적 목표는 ‘회원들의 행복한 삶’이다. 치과계 리더로서, 3만 회원을 대표하는 협회장으로서 부끄럽지 않은 회무 정진을 위해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진영논리의 갈등을 멈추고 상생하고 화합하며 힘껏 정진할 때”라 역설했다.

박 회장은 또 “7월 19일이 취임 1주년 기념일이었는데, 그날 이사회를 마치고 집에 가니 김 모 전 위원장 등이 고소한 횡령 혐의에 대해 성동경찰서에서 무혐의 결정서가 와 있더라. 1년 기념선물로 좋은 걸 받았다”며 “주변에서 무고로 이들을 고소하라고 하는데, 저는 선거 공약도 있고 또 협회장은 그런 갈등을 유발하는 자리가 아니므로 하지 않을 생각”이라 설명했다.

박태근 집행부가 취임 1년을 맞아 파이팅하고 있다.
박태근 집행부가 취임 1년을 맞아 파이팅하고 있다.

박 회장은 아울러 “저는 협회장으로서 회원이 낸 회비를 단돈 만 원이라도 개인적으로 쓴 적이 없다. 돈 몇 푼에 내 명예를 더럽히는 일은 절대 하지 않을 것”이라 강조하면서도 “다만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까 사용한 돈에 대해 어떻게 ‘적요’를 쓸지 미숙한 부분이 있음은 인정한다”고 확인했다.

박 회장은 이날 하반기 주요 정책 추진 방향으로 △치과의사 방사선 교육 문제와 △의료광고 관련 의료법 개정 △구인구직사이트 ‘치과인’ 오픈, 그리고 회원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부 분회 방문 등 개원가 민생 청취 △10~11월 치과대학 방문(협회 가입 독려 등 협회 알리기), 또한 △의료인단체 자율징계권 확보 관련 공청회 개최와 △협회 회무·재무 시스템 재정비 등을 제시했다.

12월이 되면 차기 회장 선거 구도가 윤곽을 드러낼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 “32대 집행부의 회무 성과를 정리하고 주변의 조언을 들어 거취를 밝힐 것”이라 말해 연말께 출마 선언이 있을 것임을 시사했다.

주요 공약사항에 대해선 “노사문제는 원만하게 해결됐고, 선거 규정 개정은 오해의 소지가 있어 검토 중이며, 고소 고발을 안 하겠다는 신념을 지켰다”고 평가한 박 회장은 “특히 회원 화합을 위해 장재완 부회장에 대한 윤리위 회부는 정무적 판단으로 볼 때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재고 중임을 전했다.

박태근 회장이 '정무적 판단'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박태근 회장이 '정무적 판단'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이에 대해 강충규 조사위원장은 “회무의 최종 책임자는 협회장이므로 책임자의 정무적 판단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자의 다양한 질문과 함께 32대 임원의 건의도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특히 신인철 부회장은 “이사들이 회무추진을 위한 개인적 비용부담이 크다. 재무 관련 규정에도 있는데, 일비(1일 7만 원)를 지급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박 회장은 “저도 개인적으로 월 300만 원 정도를 ‘적요’를 적기 곤란한 돈으로 쓰고 있다”며 “조금 더 참아 달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강충규 재무담당 부회장은 “이사들의 고충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우리는 모두 봉사를 위해 모인 사람들이니 그 정도는 감수하자”면서 “지금까지 역대 어느 집행부에서도 그런 재무 집행은 없었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