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9:46 (화)
교정 진료, 알면 아는 만큼 실력도 향상
교정 진료, 알면 아는 만큼 실력도 향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7.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브레인, 8월 8·22일 교정 진료 실시간 온라인 강의

덴탈브레인이 치과위생사 교정 진료 강연 시리즈의 일환으로 8월 8일과 22일 교정 진료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연자로는 치과교정과 진료실 20여 년 경력 치과위생사이자 브레인스펙 교정 진료 실무 강사인 강혜민 강사(사진, 브레인스펙병원개발원)가 나선다. 강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먼저 ‘fixed retainer 잘 부착하기’ 강의는 8월 8일 저녁 9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서는 교정 종료 시 하게 되는 유지장치 종류를 알아보고, 견고한 fixed retainer를 부착하기 위해 치과위생사가 수행해야 할 업무 스킬을 알려준다.

유지장치 제작을 위한 Imp 작업 시 신경을 써서 업무를 해야 하는 부분과 fixed retainer의 작업 순서 및 타액 격리 방법과 레진의 모양 등을 자세히 짚어줄 예정. 

이어 8월 22일 강연에서는 ‘교정 진료에서 특수한 교정장치 알아보기’를 주제로 저녁 9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성인 교정의 경우 다양하고 새로운 교정 방법이 나오면서 치과위생사 또한 진료 협조 및 환자 설명 시 알아야 하는 바탕 지식 및 업무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성인 교정의 추세와 바탕 지식을 이해하기 위한 커리큘럼이 마련됐다.

먼저 악궁 확장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다양한 장치를 만들 때 하게 되는 band와 레진을 이용한 bite 및 Turbo bite, 그리고 새로운 종류의 Screw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혜민 강사는 “브라켓과 와이어 말고 새로운 장치를 많이 보게 되는 치과에서 원장이 그 장치를 사용하는 이유를 치과위생사가 알게 되면 교정 진료가 더 수월해진다”며 “환자가 새로운 장치 장착 시 이에 대해 궁금한 환자들에게도 장치에 대해 올바르고 쉽게 설명하면 환자 신뢰도 또한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