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술자·환자 편의성 고려한 덴티스 임플란트 솔루션
술자·환자 편의성 고려한 덴티스 임플란트 솔루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7.2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성공률 높이는 SQ, OneQ, I-FIX 인기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임플란트 솔루션 라인업으로 임상가들에게 사랑받는 ‘SQ’, ‘OneQ’, ‘I-FIX’가 임플란트 시술 시 다양한 환자 케이스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유저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그중 16년 이상 임상으로 검증받은 임플란트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를 집약해 2018년도에 공식 출시한 ‘SQ’는 올해로 출시 5년차를 맞으며, 많은 핵심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식립감과 안정성, 골유착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임상가의 각광을 받고 있다는 게 덴티스 측의 설명이다.

‘SQ’는 ‘Submerged and Qualified System’의 약자로, ‘Submerged Type, Depth Control’을 표방한다. 임플란트 시술의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만큼 심플한 프로토콜로 많은 임상가에게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골성능이 우수한 SLA 표면, 식립감과 초기 고정력을 극대화한 임플란트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유저가 손꼽는 장점 중 하나이다.

또한, ‘SQ’는 Tapered 디자인을 적용해 고경 확보가 어려운 구치에도 접근이 유리하며, 추가 드릴링 없이 픽스처의 Self-tapping으로도 Crestal Bone 하방에 식립할 수 있고, 낮은 고경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Dual thread와 얇고 날카로운 나사선은 원하는 만큼 식립 깊이를 조절할 수 있고, 걸림 없이 빠르고 부드러운 식립감을 제공해 임상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멸균 공정을 통해 안정적인 SLA 표면 가공으로 강력한 골유착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강력한 트위스트 드릴은 매끈하고 날렵하게 세워진 날로, 거칠게 제작된 다른 드릴에 비해 뛰어난 절삭력을 보여준다. 골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Hard Bone(D2 기준)에서 Final Drilling을 하도록 프로토콜이 정리돼 있다. Soft Bone이나 Immediate Loading에서는 드릴링이 한두 단계가 줄어들기 때문에 조금 더 심플하면서도 빠른 드릴링을 마칠 수 있다

‘SQ’는 기존의 Regular 라인업 외에도 ‘SQ WIDE’, ‘SQ SHORT’, ‘SQ MINI’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MINI 라인업에서 SQ MINI Ø3.0 Fixture까지 갖추게 됨으로써 골폭이나 길이에 상관없이 시술할 수 있는 완벽한 풀 라인업을 자랑한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외에도 덴티스가 2012년 출시한 임플란트 시스템 ‘OneQ’는 다양한 크기의 라인업을 통해 폭넓은 임상 적응증을 커버하며, 골유착력을 높이는 최적의 SLA 표면을 구현한 임플란트로 유저의 호평을 받고 있다.

‘OneQ’의 픽스처 바디 디자인은 Tapered와 Straight Body를 더한 멀티 디자인으로 초기 식립감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교합하중 분산에 있어 유리하고, 식립의 편의성 또한 높여주는 디자인으로 채택됐다.

‘OneQ’ 임플란트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폭넓은 임상 적응증을 커버한다는 점이다. Ø3.0부터 Ø8.0에 6~14㎜까지 다양한 픽스쳐 라인업을 통해 좁은 골폭, 전치, 구치부 발치 후 즉시 식립 등 전 케이스를 커버하도록 라인업 됐다.

더불어 10년 이상 임상 데이터를 보유한 전치부에 특화된 미니 임플란트 시스템 ‘I-FIX’까지 더해짐으로써 보다 완벽한 임플란트 솔루션이 완성된다. 전치부는 상대적으로 골폭이 좁고 골질이 약하기 때문에 GBR 등의 추가 술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식립 위치와 치아의 각도 등을 고려한 보철의 디자인 및 제작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전치부에 특화된 덴티스 미니 임플란트 ‘I-FIX’를 사용하면 좁은 골폭에도 무리 없이 식립할 수 있어 상하악 보철 걱정 없이 심미적이고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또한, ‘I-FIX’는 사용 범위에 따라 Angled/Post/O-Ring 타입 등 3가지 타입으로 구분돼 선택의 폭이 넓다. 1개의 드라이버로 3가지 타입 모두 식립이 가능한 간편한 서지컬 툴을 갖추고 있으며, 술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에 적합한 추가 구성이 마련돼 있다. Angled Type은 기존 일체형(O-Ring Type, Post Type)과 다른 2Piece type으로 다양한 케이스에 활용되고 있으며, 치과 임플란트 고정체 보험재료 적용(Ø3.0)이 가능하다.

덴티스 관계자는 “환자들의 다양한 구강환경을 고려해 술자가 환자를 위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임플란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상환경과 난케이스에서도 적용가능한 솔루션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환자와 술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고객센터= 1899-28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