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6 17:38 (목)
구강소독제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구강소독제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7.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주문 쇄도··· 유해균 99% 이상 소독
'록소리펜정'도 주목··· 해열·진통 완화 효과 뛰어나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하는 구강소독제 '오스템클로르헥시딘액<사진>'이 코로나19 확산에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오스템클로르헥시딘액'은 구강 내 균주를 99% 이상 소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성분인 Chlorthexidine 성분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기존 제품 대비 치아 변색 부작용을 30% 이상 개선한 것도 장점이다. 구강악안면외과학회지에 게재된 ‘Chlorhexidine 사용에 따른 임플란트 수술 합병증 발생률 비교’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클로르헥시딘액을 수술 전후 사용할 때 임플란트 수술 감염과 합병증 발생을 최대 2배 이상 낮춰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클로르헥시딘액은 이처럼 감염 방지 효과가 매우 뛰어나 임플란트 수술 시 많이 사용되지만, 10일 이상 사용하면 치아 변색을 일으키는 단점이 있었다. 오스템 의약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치아 변색 방지 기술인 ‘TSP(Tooth Staining Prevention System)’를 적용한 '오스템클로르헥시딘액'을 개발해 기존 제품 대비 치아 변색 부작용을 30% 이상 개선, 구강소독제의 Non-staining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오스템 록소리펜정
오스템 록소리펜정

오스템에서 판매하고 있는 진통소염제 '록소리펜정'도 상기도 감염에 따른 해열, 진통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코로나19 확산으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록소리펜정'은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인 구강의약품 전문기업 오스템파마에서 생산하는 진통소염제로 우수한 진통 완화 효과로 주목받고 있다. 치과 시장에서 사용되는 진통소염제 중 가장 많이 처방되는 성분이 Loxoprofen으로, 주로 치과 수술 후, 외상 후, 발치 후 소염작용과 진통 작용에 처방하는 경구제이다.

오스템의 '록소리펜정'은 발치 후 초기 통증에 매우 효과적이며, 낮은 세포독성으로 위병변 발생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NSAIDs 투여 시 발생할 수 있는 위병변 위험이 낮은데다, 통증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라 치과 의약품 시장에서 약효와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 클로르헥시딘액은 유해균을 99% 이상 살균해주는 데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에도 효과가 있어 치과뿐만 아니라 이비인후과에서도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며 "상기도 감염에 대한 해열과 진통에 효과적인 록소리펜정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치과에서 의약품을 처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오스템에서는 충분히 재고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샘플 신청·처방 상담= 070-4394-80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