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5 17:46 (금)
건보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 체험수기 공모
건보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 체험수기 공모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8.0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건강·생활 습관 개선사례··· 26일까지 공단 홈페이지 참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 https://www.nhis.or.kr)은 생활 운동 실천 관심 제고와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건강백세운동교실 체험수기를 오는 26일까지 공모한다.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적절한 운동과 건강 교육을 하여 신체기능 향상 및 건강생활 유지·개선을 도모하고자 공단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주 2~3회 경로당·복지관 등의 지역 시설에서 전문 운동 강사와 운동·댄스·요가 등의 운동교실 및 건강 강좌에 함께 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춰 비대면 실시간 강습도 하고 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본 공모전에서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자의 만성질환 호전 사례와 우울증 극복 등 정신건강과 생활 습관 개선을 내용으로 하는 ‘건강개선사례’, 강습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생활 운동을 실천하거나 지역 커뮤니티 참여를 통한 관계 개선 등의 ‘미담 사례’ 두 분야의 체험수기를 모집한다.

건강 개선사례 12편, 미담 사례 12편 등 총 24편의 당선작을 선정해 9월 중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포상품과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 응모 서식에 원고지 12매 내외(A4 용지 2~3매) 분량으로 작성해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강습 시설이 속한 공단 지사에 접수하면 된다.

* 공단 홈페이지(https://www.nhis.or.kr) > 국민과 함께 > 뉴스/소식 > 공지사항 참조  

수상작은 건강백세운동교실 체험수기집으로 제작하여 공단 지사 및 유관 기관 등에 배포되며,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우수 체험사례 홍보에 활용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건강백세운동교실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달”며 “앞으로도 건강증진과 생활 습관 개선을 지원해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