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신규 개원, 네오와 함께하면 성공
신규 개원, 네오와 함께하면 성공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8.2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 치과 개원 원스톱 서비스 본격 가동
치과 경영에서 장비 가격 비교 컨설팅까지
원스탑 네오치과 개원서비스 개원쇼룸
원스탑 네오치과 개원서비스 개원쇼룸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원스탑 네오치과개원서비스’를 본격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원스탑 네오치과개원서비스’는 여의도 네오개원쇼룸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5월 오픈한 개원쇼룸은 40평과 80평의 실제 치과를 재현해 개원에 필요한 장비와 인테리어, 디지털 쇼룸까지 담은 네오치과개원서비스를 그대로 담고 있다. 이곳에서 소규모 맞춤형 개원 세미나와 상담까지 진행하고 있다.

‘원스탑 네오 치과개원서비스’는 입지선정에서 인테리어, 직원 관리와 마케팅, 장비와 재료 구입까지 성공 개원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 구입하도록 지원하는 치과 개원의 네비게이션이라 할 수 있다.

인테리어와 장비구입도 원스톱 서비스로 

신규 개원의 시작은 입지선정이다. 네오는 그동안의 시행착오를 거쳐 빅데이터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원입지 분석 전문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최적의 개원입지를 선정토록 도와준다. 네오의 입지분석기업은 개원지역 기본정보 탐색을 시작으로 최근 핫한 지역탐색을 거쳐 진료권 심층분석까지 가능하다.

치과 경영 컨설팅도 무료로 진행한다. 개원을 위한 대출과 입지에서부터 세무, 직원 관리에 이르기까지 치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컨설팅을 제공한다. 세무, 개원 체크리스트, 관리프로그램 메뉴얼을 제공하고 대출 안내 서비스까지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개원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가격 비교를 통해 구입할 수 있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CT나 체어 등 장비뿐만 아니라 소장비, 재료, 기구 등 진료에 필요한 모든 장비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원의 A부터~Z까지 부동산 계약 시 임대료, 렌트프리, 건물 시설 확인과 증설에 대한 협상까지도 진행한다. 또한 각종 신고 업무와 사업자등록개설, 의료기관 개설, 요양기관 등록 방법과 각종 재료와 기구 세팅과 함께 직무설정 및 교육, 주변 치과에 맞는 수가표 설정과 함께 각종 서식도 제공한다.

치과 운영에 관한 각종 관리대장, 환자 응대 매뉴얼과 주의사항, 마감 장부, 진료 준비 목록, 거래명세서, 지출 장부 매뉴얼까지 제공해 준다.

네오개원사업부는 개원을 위해 전문인력을 투입해 지원하고 있다. 치과 영업 15년 이상의 경력자와 개원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실제 치과에서 근무한 치과 위생사와 12년 경험의 실장 그리고 보험 청구 세미나 강의를 진행한 전문인력을 투입해 개원 시 필요한 모든 절차를 매뉴얼을 통해 지원해 준다.

인테리어도 개원사업부를 통하면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각 장비회사 본사와의 계약, 개원을 위해 인테리어 재료, 기구, 임플란트, 장비 등 쇼룸에서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비교 견적을 통해 최종 선택할 수 있다.

성공적인 치과 개원 시작은 네오와 함께 

2019 한국치과의료연감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개원한 치과병원은 21개소, 치과의원은 868개소이며 폐업한 치과병원은 15개소, 치과의원은 576개소에 달했다. 이처럼 개원했다고 무조건 잘되는 것은 아니며 개원보다 중요한 것은 잘되는 치과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네오의 개원사업부는 장비적인 하드웨어적인 부분과 직원 관리와 치과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 잘 갖춰지도록 적극 지원한다. 개원의 시작 이제는 네오개원사업부와 함께하면 해답이 보인다.

문의= 1577-28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