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6 17:38 (목)
오스템 '신형균 원장의 OneGuide 세미나' 호평
오스템 '신형균 원장의 OneGuide 세미나' 호평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9.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eGuide 제작부터 수술·보철까지··· 수강생 '대만족'
10월 8일부터 '전주 Master Course' 임플란트 대가에 전수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17, 18일 양일간 '신형균 원장의 OneGuide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세미나는 'Q&A로 풀어보는 OneGuide 시스템'을 주제로 디지털 덴티스트리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신형균 원장(서울정바른치과)이 직접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이해와 OneGuide 사용 노하우를 알기 쉽게 전수해 수강생의 호평을 받았다.

신 원장은 △OneGuide 소개 △원가이드 제작: 스캔-디자인 및 모의 수술-3D프린팅 △OneGuide를 이용한 수술 △OneGuide를 이용한 보철 △핸즈온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OneGuide 제작 과정부터 수술, 보철, 실습까지 이틀간 OneGuide를 제대로 습득할 수 있도록 강의했다.

특히 가이드 서저리의 장점과 수술 중 생길 수 있는 상황안내, 대처 방법 등을 생생히 전달했으며, 핸즈온에 대한 수강생 반응이 뜨거웠다. 상·하악 구강 모형에 OneGuide를 적용, 드릴링 키트를 활용해 13개 임플란트를 직접 식립하고 임시치아까지 연결하는 실습이 진행된 것.

한 수강생은 "신형균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을 모두 가이드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장께 직접 실제 임상에 유용한 케이스와 가이드 수술에 대한 이론, 실습 등을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며 "낯설게 느껴지던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도 이젠 가깝게 느껴지고, 임상 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8일부터는 최호철 원장(네오치과), 오승환 원장(오승환힐링치과), 박종현 원장(서산두리치과)이 이끄는 전주 Master Course가 진행된다. 임플란트 기초부터 수술, 보철까지 대가들에게 전수받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https://forms.gle/wSdw39ndzDWovnPq7 로 하면 된다.

문의= 070-4394-74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