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인치, 장애인 후원 ‘8회 문화예술제’ 연다
인치, 장애인 후원 ‘8회 문화예술제’ 연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9.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9일 부평아트센터 “치과의사·주민의 관심과 참여” 당부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후원 및 봉사자를 위한 제8회 인치문화예술제가 10월 19일(수) 오후 7시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 만에 다시 진행되며, 부평구청과의 긴밀한 협조로 열려 한 단계 발전된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라온제나 △인여치중창단동호회 덴티스타 앙상블 △인치색소폰동호회 리듬인 색소폰 △인치밴드동호회 밴드 After June, 그리고 △초대 가수로 대중과 친숙한 동물원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 실무를 담당하는 김재희 문화이사는 “치과의사의 화합을 도모하고 장애인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자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치과의사와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정민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장은 “개개인의 구강 위생관리가 어려운 장애인들인 만큼 장애인 치과 진료는 더더욱 힘든 일이며, 참으로 많은 인내와 노력이 필요한 일”이라며 “어려운 일인 만큼 우리가 더 관심을 기울이고 국민 구강보건에 앞장서야 하겠다”고 작은 후원으로 큰 힘을 만들 것을 제안했다.

이정우 인치회장은 “치협 산하 전국 18개 지부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인치만의 장애인 진료 봉사는 현재 매주 토, 일요일 협회 내 장애인진료소에서 이뤄지고 있다. 진료 봉사는 인치 회원의 정성 어린 회비로 운영되고 있으며, 50여 봉사자의 숨은 희생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한 뒤 “인치와 봉사회는 후원금 마련과 봉사자에게 기쁨을 주는 예술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후원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