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스마일재단 ‘19회 스마일 자선 골프대회’ 성료
스마일재단 ‘19회 스마일 자선 골프대회’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9.2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명 참가해 4,000만 원 모금···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로 사용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은 지난 경기 여주 이포C.C에서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한 ‘제19회 스마일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대회에는 총 55명의 치과의사 및 치과계 관련 인사가 참가해 약 4,000만 원이 모금됐다. 이번 자선 골프대회를 통해 참석자 1팀과 저소득 중증 장애인 1명을 매칭해 13명의 저소득 중증 장애인의 치과 진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선 이사장(좌)이 대회 우승자 염혜웅 부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선 이사장(좌)이 대회 우승자 염혜웅 부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신한라이프, 대한치과의사협회, ㈜메가젠, 대한여성치과의사회, 경기도치과의사회, 단국대치과병원, 서울치과의사신협, 네오바이오텍, ㈜한국호넥스, ㈜토바, ㈜수파드엘릭사, ㈜오스템임플란트, 포르쉐코리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갤러리 가이아, ㈜무창상사, ㈜젬스코리아에서 후원한 이번 골프대회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됐다.

염혜웅 부회장(서울시치과의사회)가 우승했으며, 메달리스트는 황재홍 회장(대한구강악안면레이저학회)이, 준우승은 한성희 회장(서울치대 총동창회)이 차지했다. 또한, 지난 17년 동안 지속적으로 참석하며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에 지대한 관심을 보여준 이태훈 대표(한진델탈)에게는 특별상이 시상됐다.

자선골프대회 참가자들이 럭키도네이션을 펼치고 있다.
자선골프대회 참가자들이 럭키도네이션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기부도 하고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는 LUCKY DONATION이 진행돼 많은 참가자의 흥미를 이끌었다. LUCKY DONATION은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지원사업에 신청하였던 대상자의 편지를 읽고 후원을 하면 응모권을 증정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는 기회를 주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에는 갤러리 가이아(대표 윤여선)에서 후원한 반미령 작가 판화작품과 최경주재단에서 후원한 최경수 선수 사인바이저 등이 상품으로 제공됐으며, 총 132만 원의 후원금이 모였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뜻을 모아 시작한 스마일 자선 골프대회가 어느새 19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동참해주신 여러분이 계시기에 해를 거듭할수록 그 의미가 더해가고 있다”며 “골프대회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고통스러운 상황에 놓인 장애인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환한 미소를 선물할 수 있는 스마일재단이 되도록 하겠다”고 감사했다.

김경선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경선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한 후원자는 “지난 대회를 통해 모인 후원금이 저소득 장애인에게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치료 경과와 후기 등에 대한 결과 보고를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스마일 자선활동에 참여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저소득 장애인의 치과 진료비 기금 마련에 일조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골프대회에는 참여하지 않았으나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로 써달라며 후원금을 보내준 인사는 스마일재단의 김건일 명예이사장, 안병근 이사, 신재호·김광철 운영위원, 그리고 이영식 힐치과의원장, 허윤희 대한여성치과의사회 고문, 김영숙 주식회사 리본 감사, 이용남 씨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