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치위협 ‘치과위생사 국민 서포터즈’ 모집
치위협 ‘치과위생사 국민 서포터즈’ 모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1.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고등학생·대학생·일반인 등 누구나 지원 가능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가 국민과 함께 하는 ‘치과위생사 국민 서포터즈(티롱이즈, 이하 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한다.

이번 서포터즈는 치과위생사 직역을 홍보하고, 치과위생사의 활동과 보건의료 전문인력으로서 역할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치과위생사의 시선이 아닌, 일반 국민의 관점에서 치과위생사를 홍보하고자,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포터즈 모집은 오는 26일까지며, 지원은 5명 이내 팀으로 가능하다. 총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개인 지원도 가능하다. 지원자에 대한 심사를 거쳐 내달 2일 최종 선발팀이 가려질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치위협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와 서포터즈 활동 계획서 등을 양식에 맞게 작성해 이메일(pr@kdh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내년 2월 초까지 활동하게 되며, 치과위생사를 국민에게 알리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치위협은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여러 혜택도 지원한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여러 가지 홍보용 굿즈로 구성된 ‘웰컴박스’를 제공하며, 실제 활동기간에는 활동 지원금(팀당 50만 원)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심사를 통해 우수 팀을 선발, 별도의 시상을 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주관하는 치위협 김은희 홍보이사는 “홍보 채널을 다각화함과 동시에, 조금 더 국민의 시선에서 다가가는 치과위생사로서의 의미를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가고자 한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치위협 ‘국민 서포터즈(티롱이즈) 1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치위협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me2.kr/d319t)과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