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20:34 (화)
간호법 저지 보건복지의료연대 10만 총궐기대회
간호법 저지 보건복지의료연대 10만 총궐기대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1.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단체, 27일 오후 2시 국회 의사당대로서 총집결

13개 단체 보건복지의료연대가 간호법 저지를 위한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대한의사협회는 오는 27일 오후 2시 국회 의사당대로에서 ‘간호법 제정 저지를 위한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 10만 총궐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총궐기대회는 정기국회에서 간호법안이 통과될 움직임에 적극 대비하고 간호법 제정을 철회시키기 위해,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 단체가 결사 저지의 뜻을 국회에 알리고자 계획한 행사다.

의협은 “의료체계의 근간을 흔들고, 의료현장의 혼란만 가중하는 간호법안 철회를 강력히 촉구하며, 간호법안으로 직역이기주의의 대표적인 선례가 남는 일이 없도록 의협을 비롯한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는 간호법 제정을 필사적으로 막아낼 것”이라고 단호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의협은 14일 긴급 상임이사회 서면결의를 통해 총궐기대회 개최를 의결했으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가나다순)= 대한간호조무사협회 / 대한방사선사협회 / 대한병원협회 /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 대한임상병리사협회 / 대한응급구조사협회 / 대한의사협회 / 대한치과의사협회 / 한국노인복지중앙회 /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