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대구회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이웃돕기
대구회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이웃돕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1.2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 보내도록 정성 전달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는 추운 겨울 더욱 힘들어지는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나눠 작은 온정이 세상을 따뜻하게 만든다는 취지로 지난 20일 회원과 가족 등 70여 명이 자원해 서구 비산동 일원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펼쳤다<사진>.

이날 나눔은 대구회 예산과 지난 8월 21일 개최한 자선 골프대회에서 모금된 성금, 그리고 회원이 모은 후원금으로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도록 연탄을 구매해 배달했다.

연탄을 배달하기 전 이기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에 많은 분이 참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을 통해 결손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사회적으로 겨울을 나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 국회의원인 김상훈 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했으며,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 대구경북 신미진 본부장은 “이번 성금으로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들에게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들은 “힘을 합쳐 연탄을 하나도 깨뜨리지 않고 배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어려운 이웃이 고마워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