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구내학회 전문학술대회 12월 3일 개최
구내학회 전문학술대회 12월 3일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1.2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정진우)는 12월 3일 오후 2시 서울대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문학술대회는 구강내과 전문의 및 인정의를 위한 보수교육과 일반 비회원 치과의사 등을 위한 연수교육으로 ‘염증성 턱관절 장애의 진단과 치료의 다각적 접근’을 대주제로 강의 및 토론 시간을 갖는다. 

정진우 회장
정진우 회장

정진우 회장은 “이번 전문학술대회에서는 실제 진료실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염증성 턱관절 장애의 다양한 영상 진단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석을 기대한다”며 “강의를 수락하신 연자들과 전공의 증례 발표를 지도한 교수들께 감사드리며, 학술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프로그램은 전공의 증례 발표, 턱관절 골관절염 치료의 다각적 접근, 턱관절 장애 영상 진단을 위한 다각적 접근으로 이루어진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2, 3세션은 턱관절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강세정술 치료(경북대 구강내과 김지락 교수), 턱관절 골관절염 환자의 스플린트 치료 후 교정적 처치(서울대 치과교정과 김태우 교수), 턱관절 질환 진단의 MRI 활용(연세대 영상치의학과 한상선 교수), 초음파를 이용한 턱관절장애의 영상 진단(조은턱치과의원 조상훈 원장)으로 구성되어 다각적인 진단과 치료를 다룬다.

학회는 해당 주제 관련 유명 연자를 초청했고, 실제 임상 현장에서 바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사전 등록은 11월 27일(일)까지이고 이후에는 현장 등록으로 진행되며, 치과대학 또는 치전원 학생 및 인턴은 무료이다. 이번 전문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 및 턱관절구강내과 인정의 보수교육 점수 10점이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홈페이지(www.kaom.org)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