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박태근 치협회장-진성준 더민주 의원 면담
박태근 치협회장-진성준 더민주 의원 면담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2.06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징계권·임플란트 건보 확대 등 정책 제안서 전달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은 지난 11월 30일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서울 여의도에서 만나 의료인 자율징계권 확보,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 요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태근 회장(좌)이 진성준 의원에게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있다.
박태근 회장(좌)이 진성준 의원에게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있다.

박 회장은 이날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 요청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의료인 자율징계권 확보 △국가구강검진 항목에 파노라마 촬영 추가 △보건소장 임용 차별 관련, 지역보건법 시행령 개정 요청 등 협회 주요 의제가 담긴 정책 제안서를 전달하며 치과계 현안을 환기했다.

특히 박 회장은 “보건복지부에서 협회에 회원 관리를 위탁하고 있는데 의무만 있을 뿐 실제로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치가 전혀 없다”며 “자율징계권이 있는 것만으로도 건전하고 안정적인 의료환경 조성에 큰 예방적 장치가 될 수 있는 만큼 국민 건강 안전장치로서 꼭 필요한 제도”라고 힘줘 말했다.

또 다른 현안인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와 관련해서는 국민건강권 강화 차원에서 적용의 당위성을 강조하는 한편, 65세 이상 임플란트 급여화를 기존 2개에서 4개로 확대하는 방안 및 확대 시 소요 재정을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진성준 의원은 박 회장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들은 뒤 이들 현안의 현재 추진 상황, 합리적인 대안에 대해 추가 질의를 하며, 다각도의 조언을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