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스마일재단, 내년 2월까지 ‘아삭아삭 캠페인’ 전개
스마일재단, 내년 2월까지 ‘아삭아삭 캠페인’ 전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12.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이 건강한 치아로 행복을 맛보도록 따뜻한 사랑 나눠요”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은 2023년 저소득 중증 장애인 치과 치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를 집중 모금 기간으로 정하고, 건강한 치아로 행복을 맛보는 ‘아삭아삭 캠페인’을 펼친다.

아삭아삭 캠페인은 치과 의료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일시 후원, 정기 후원, 재능기부 등의 방법으로 치과의사들과 함께하는 스마일재단의 모금캠페인이다.

아삭아삭 캠페인은 크게 재능기부와 후원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재능기부 중 첫 번째 방법은 저소득 중증 장애인의 보철 치료에 참여하는 것으로, 스마일재단에서 연계한 저소득 장애인 1인에 대해 무료로 보철 치료를 진행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재능기부 참여 방법은 이동 치과 진료 봉사단 가입이다. 스마일재단은 장애로 인해 치과에 가기 힘든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복지 시설에 방문하여 간단한 검진 및 충치 치료 등의 이동 치과 진료를 하고 있다. 이동 치과 진료는 연 10회 이내로 진행되며, 일정이 정해지면 봉사단에 가입한 의료진에게 안내된다. 의료진은 일정 중 가능한 날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재능기부 이외에도 일시 후원, 정기 후원 등의 후원 참여로도 가능하다. 스마일재단은 지난 12월 초 전국 치과의사에게 10만 원의 일시 후원이 가능한 지로용지를 발송했으며, 이 지로용지를 통해 가까운 우체국이나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로뿐 아니라 후원 계좌를 통한 일시 후원도 가능하며, 더 많은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정기 후원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아삭아삭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스마일재단에서 우편으로 발송한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02-757-2838) 발송하거나,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 내 모금사업 소식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추운 겨울, 우리 주위에는 씹지 못해 고통받는 저소득 장애인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 치과계 가족만이 할 수 있는 나눔을 통해 따뜻한 미소를 선물 부탁드린다”며 “스마일재단은 앞으로도 저소득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치과계 대표 봉사단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일재단에 기부하는 후원금 및 후원품은 연말 정산 시 지정기부금으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문의= 02-757-2835~7, www.smilefund.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