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8 19:38 (토)
치의학회 정민호 이사, MedRIC 우수연구자상 수상
치의학회 정민호 이사, MedRIC 우수연구자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1.18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민호 원장
정민호 원장

대한치의학회 기획이사인 정민호 원장(아너스치과교정과)이 국가지정 의과학연구정보센터(Medical Research Information Center, MedRIC)에서 2023년 1월 우수연구자로 선정됐다.

MedRIC는 한국연구재단 산하의 의학, 치의학, 간호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서 연구자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연구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기구이다. 매년 ‘한국의 우수연구자’를 선정 시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에 우수연구자로 선정된 연구자 인터뷰와 근래 연구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정민호 원장은 Angle Society의 정회원이며 Angle Orthodontist의 부편집인이고, 미국교정학회지, 유럽교정학회지, 대한치과교정학회지, Orthodontics and Craniofacial Research 등 다수의 SCIE 저널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28편의 논문을 SCIE 저널에 게재하는 등 개원의이면서도 활발한 학술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 왔다. 

최근 게재한 자가결찰브라켓에 연관된 코호트 연구는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자가결찰장치가 기존의 브라켓에 비해 치료 기간이나 결과에서 더 우수한 결과를 보이는지 살펴본 연구로,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자가결찰장치가 치료 기간이나 결과에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는 결과를 보여준 논문이다.

정 원장은 “새로 개발된 치료법이 기존의 치료법에 비해 더 나은 방법일 것이라는 기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연 더 좋은지 검증해보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진료를 하면서 생긴 궁금증이 꾸준한 연구를 위해 가장 중요한 동력”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