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오스템, 28일 새해 첫 마스터 코스 개강
오스템, 28일 새해 첫 마스터 코스 개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1.2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MASTER’로 가는 길, 2023년에도 활짝 열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계묘년 첫 MASTER COURSE를 오는 28일 개강한다. 이번 MASTER COURSE는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진행되며, 1월 28일 1회차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22일까지 총 24회의 강의가 이어진다.

오스템임플란트 MASTER COURSE는 디렉터와 패컬티의 세심한 지도로 진행되는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강의로 접한 이론을 실질적으로 적용해보고 습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강 만족도가 높다. 구강 모형을 그대로 재현한 교보재를 1인 1세트씩 지급하며, 특히 이번에는 돼지뼈, 마네킹 등 자체 교보재를 활용한 실습을 대폭 늘렸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MASTER COURSE는 한층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디렉터들의 오랜 임상 경험과 임플란트 수술 노하우를 나누고 임상에서의 상황을 재현한 다양한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무엇보다 임플란트 식립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라이브 서저리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MASTER COURSE의 첫 단계인 BASIC 과정은 박창주 교수(한양대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가 디렉터로 나서 △Implant Introduction △Treatment Planning △Implant Prosthodontics △Introduction of Sinus Surgery △Live Surgery 등을 주제로 10회의 강의를 진행한다.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 기본 과정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와의 만남, 수술 계획 준비, 수술 시 고려사항 등 세심한 부분까지 소중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두 번째 단계인 SURGERY 과정에선 이호 교수(서울대 보라매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8회의 강의를 이끌어간다. 수술 심화 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Sinus Surgery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Live Surgery & Oneguide System 등의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쉽고 확실한 이해를 위한 다양한 사례 동영상이 제공된다.

마지막 단계인 PROSTHODONTICS 과정은 보철과 전문의인 김기성 원장(남상치과)이 6회에 걸쳐 강의한다. 보철 치료 계획부터 디지털 치과를 위한 CAD/CAM을 이용한 Abutment 활용, 무치악 케이스에 locator를 이용한 implant overdenture 등 다양한 보철 과정을 다루고 실습할 예정이다.

BASIC 과정을 담당하는 박창주 교수는 “임플란트 초보자들도 쉽고 완벽하게 이해하고 자신감 있게 수술 및 보철에 임할 수 있도록 수술은 구강외과 전문의인 박창주 교수가, 보철은 보철 전문의인 김기성 원장이 분담하는 등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접 시술해보는 라이브 서저리에 초점을 맞춰 숙련된 패컬티들과 함께 교육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수강 신청 페이지= https://forms.gle/B4hLAVy1ANooMjY9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