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복지부-의협 ‘의료 현안 협의체’ 간담회
복지부-의협 ‘의료 현안 협의체’ 간담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1.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26일 오후 3시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의료현안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복지부에서 조규홍 장관, 임인택 보건의료정책실장 등이, 의협에서 이필수 회장과 이광래 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간담회에서 오는 30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제1차 의료현안협의체’를 앞두고 협의체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국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측은 앞으로 매주 협의체를 통해 ‘필수 의료 강화와 의료정상화’를 이뤄내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조규홍 장관은 “오늘 회의는 2020년 9월 4일 의정합의에서 밝힌 원칙과 ‘필수의료협의체’를 통해 구축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개최되었으며,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첫발을 내딛는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의료현안협의체’를 통해 ‘대한민국 필수의료 강화와 의료정상화’라는 소중한 결실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필수 회장은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필수의료 살리기, 수도권에 비해 열악해지는 지역의료 대책, 의학교육 및 전공의 수련체계 발전 방향,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돌봄문제 등 의정간에 공감이 가능한 주제를 시작으로 국민과 의료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