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박태근 면허취소법 단식' 응원 이어져
'박태근 면허취소법 단식' 응원 이어져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3.03.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 대표와 경선 중인 타 후보까지 방문
박태근 치협회장(우)이 박명하 의협 비대위원장과 투쟁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박태근 치협회장(우)이 박명하 의협 비대위원장과 투쟁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 일명 의료인 면허취소법 국회 본회의 상정에 항의하며 국회 앞 천막에서 닷새째 단식을 이어가는 가운데 천막 농성장에 치과계는 물론 범 보건의료계 인사들이 방문해 박 회장의 투쟁을 지지하고 있다.

오늘(7일) 오전에는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과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이 박태근 회장의 국회 앞 천막 농성장을 찾아 닷새째 단식 투쟁하는 박 회장을 응원했다. 

이들은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의 삭발과 단식투쟁을 응원하고 지지한다. 의료계 회원들도 모두 치과협회 회장의 결단을 높이 사고 있다. 힘 합쳐서 의료인 면허취소법과 간호법 폐기를 반드시 관철시키자"고 말했다.

박태근 회장(우)이 임현택 회장을 맞이하고 있다.
박태근 회장(우)이 임현택 회장을 맞이하고 있다.

이에 앞서 이필수 의협회장과 곽지연 간무협회장, 홍주의 한의협회장, 강용수 응급구조사회장 등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 대표들도 박 회장의 단식농성 천막을 찾아 범 보건의료계에서 지지하고 있음을 천명했다.

특히 박 회장의 단식투쟁 천막에는 33대 치협회장 선거전에서 경선 중인 김민겸 회장 후보(기호 4번)를 비롯해, 손병진 부회장 후보(기호 1번), 김현선 부회장 후보(기호 3번) 등이 찾아와 지지를 표명함으로써 치과계의 단합을 과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